27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어떤 게 좋을까?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크기와 해상도, 주사율만 읽으면서 27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버그가 없고, 사용감과 디테일을 잘 살린 진짜 좋은 모니터만 정리했습니다.

주사율 하나를 봐도 제원만 살펴보는 게 아니라 제품별 실측값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스키핑 현상처럼 사용감을 떨어트리는 요소가 없는지 체크했습니다.

27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장르별 TOP 3

패널 제조사와 등급, 응답 속도 측정 기준, 인풋랙 기술력, 색 영역 범위별 특징 등, 어려운 내용은 전혀 몰라도 됩니다.

제가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고 따져보면서 27인치 모니터를 선별했으니, 간단하게 좋은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혹시 QHD 해상도에 27인치, 144Hz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알아보고 있었다면, 이번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가성비가 중요할 때 추천하는 필립스 275M8RZ 모니터

장점 알아보기

뛰어난 색감 : 예전부터 필립스는 패널을 커스텀해서 색역을 높이는 게 특기였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27인치 qhd 모니터는 이노룩스 패널을 가져와서 밝기와 색역을 높였고, NTSC: 110%, sRGB: 130%를 맞추는 데 성공했습니다.

모니터 가격을 생각하면 엄청난 수치죠. IT 전문가 테스트에서도 실측값이 잘 나왔고, 덕분에 많은 사용자가 색감이 좋다는 평가를 남기고 있습니다.

자연 이미지 혹은 강렬한 원색이 많은 이미지를 자주 보거나, 색상이 중요한 작업을 한다면, 나노 IPS 급 광색역을 자랑하는 필립스 모니터를 추천합니다.

더 높은 주사율 : 144Hz 모니터를 정리하는 글이지만, 사실 필립스 모니터는 170Hz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가격은 144Hz 주사율과 차이가 없죠.

같은 가격이라면 당연히 더 높은 주사율을 선택하는 게 이득입니다. 진짜 부드러운 화면을 원한다면 필립스 모니터를 고려해 보세요.

높은 신뢰도 : 중소기업 모니터를 준비할 때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은 QC와 A/S죠? 필립스 27인치 모니터는 무결점 정책으로 QC 걱정이 없습니다.

구입하고 한 달 이내 휘점이 1개 이상 발생하거나, 암점이 2개 이상 발생하면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A/S 품질도 좋습니다. 알파스캔에서 A/S를 진행하는데, A/S 경험이 있는 사용자 대부분이 편하고 빠르다는 후기를 남깁니다.

단점 살펴보기

아쉬운 응답 속도 : 패널 커스텀 과정에서 색역을 높이다 보니, 반응 속도가 떨어졌습니다. MPRT 기준으로 응답 속도가 1ms이고, GTG 기준으로는 4ms를 보입니다. 요즘 나오는 다른 IPS 모니터와 비교하면 빠른 수준으로 보기 어렵죠.

다만, 일반 사용자는 GTG 1ms와 4ms 차이를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0.1초가 중요한 FPS 게임을 즐긴다면 추천하기 어렵지만, AAA급 게임, MMORPG 등, 응답 속도보다 색감이 더 중요한 게임이라면 필립스 패널 커스텀 방식이 오히려 장점이 될 겁니다.

브랜드가 중요할 때 추천하는 삼성 오디세이 G5 모니터

장점 알아보기

뛰어난 완성도 : 모니터는 딱따구리 증상이나 스탠드 흔들림, 심각한 빛샘, 픽셀 뭉개짐, 주사율 깜빡임 등, 실제로 사용해 봐야 알 수 있는 결점과 버그가 있습니다. 그래서 qhd 144hz 모니터를 준비할 땐 가급적 많은 전문가 분석 정보를 보는 게 좋죠.

물론 삼성 오디세이 G5는 고질적인 문제가 없는 모니터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IT 전문가 테스트를 거쳤고, 판매량으로도 성능과 상품성을 검증했습니다.

모니터를 준비하면서 양품 뽑을 확률을 계산하는 게 싫고, 모난 곳 없이 안정적으로 성능을 유지하는 제품을 찾는다면, 오디세이 G5를 추천합니다.

거짓 없는 제원 : IPS 패널을 사용한 모니터는 대부분 1,000:1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측정해 보면 1,000:1 명암비가 안 나오는 모니터가 수두룩합니다.

심지어 LG가 만든 일부 IPS 모니터도 표기 제원만 1,000:1이고, 실측값은 800:1 정도만 나오는 경우가 있죠.

삼성 오디세이 G5는 실측한 결과 명암비가 1,000:1로 잘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명암비뿐만 아니라 다른 제원도 뻥튀기가 없으니, 제원 정보를 믿고 장만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특화한 성능 : 1000R 곡률과 빠른 응답 속도, 프레임 스키핑 없는 주사율 덕분에 게임하기 딱 좋습니다.

특히 1000R 곡률은 처음 사용할 때 이질감이 들 수 있지만, 한 번 적응하면 평면 모니터는 몰입감이 떨어져서 꺼려질 정도로 만족도가 높습니다.

단, 커브드 모니터는 애초에 호불호가 강한 분야입니다.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장만하는 걸 권장합니다.

추가로 1000R 곡률은 모니터와 눈 사이 거리가 1m 정도일 때 가장 보기 편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단점 살펴보기

의미 없는 HDR : 소신 발언하겠습니다. 오디세이 G5가 VESA 인증 HDR 400을 자랑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의미가 없다고 봅니다.

HDR은 영상에 특화한 기능이라서 영상을 보는 용도 외에는 활용하기 어렵고, HDR 400은 밝은 영역이 뿌옇게 보입니다.

HDR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최소한 600은 맞춰야 하고, 유의미한 단계로 가려면 HDR 1000은 필요합니다. 그래서 삼성 오디세이 G5는 게임용으로만 추천합니다.

고사양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LG전자 울트라기어 모니터

장점 알아보기

넉넉한 성능 : 응답 속도, 주사율, 색감, 그리고 스탠드 기능까지 좋습니다. 괜히 LCK 공식 모니터가 아닙니다.

특히 색감은 실사용자 사이에서 호평이 자자합니다. 그림을 보면 실제 물감으로 칠한 느낌이 든다는 후기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주사율도 체감 성능이 뛰어납니다. 스키핑 현상이 없어서 같은 주사율을 가진 중소기업 모니터보다 더 부드럽게 보입니다.

짧은 인풋랙 : 높은 퍼포먼스를 원한다면 모니터 응답 속도 만큼이나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이 인풋랙 시간입니다.

인풋랙은 키보드나 마우스로 입력한 신호를 화면에 표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그래서 인풋랙이 심하면 사용자 반응 속도도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동체 시력이 좋고, 손이 빠른 사용자일수록 인풋랙으로 퍼포먼스가 떨어집니다. 다행히 지금 정리하는 LG전자 울트라기어 모니터는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풋랙이 짧습니다.

뛰어난 화면 균일성 : 모니터를 전문으로 테스트하는 해외 IT 사이트 정보를 보면, LG 울트라기어 모니터는 경쟁 모델 중에서 가장 뛰어난 회색 균일성을 보입니다.

100만 원을 넘어가는 고가 모니터와 비교할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경쟁 모델 중에서는 따라올 모니터가 없죠.

그래서 어떤 곳을 바라봐도 색상이 균일하고, 화질이 일관적입니다. 물론 그만큼 시각적인 경험도 좋아집니다. 화질에 예민하거나, 색상이 중요한 작업을 한다면 울트라기어를 추천합니다.

뛰어난 가독성 : 화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 선명도도 좋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나왔지만, 웹 서핑을 하거나 글을 읽는 데 사용해도 눈 피로감이 심하지 않습니다.

단점 살펴보기

아쉬운 선 정리 : 스탠드는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고, 고정력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선 정리를 위한 노치 디자인은 실용적이지 않습니다.

노치 부분에 선을 끼워서 정리하려고 해도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안된다는 평가가 보입니다.

스탠드 디자인 : 스탠드 디자인이 아쉽다는 평가가 가끔 보입니다. 앞으로 튀어나온 형태로 책상 공간 낭비가 심할 수 있습니다.

깊이는 약 290mm로 구매 전 설치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설치할 만한 공간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른 모니터를 선택하거나 모니터암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27인치 모니터 추천을 마치며

오늘은 27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3가지 알아봤습니다. 이번에 정리한 제품은 모두 실측값이 잘 나오고, 사용자 평가 점수도 높습니다.

색감이나 응답 속도 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고민하면서 선택하면 가성비와 가심비는 알아서 따라올 겁니다.

아무쪼록 마음에 쏙 드는 모니터를 고르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