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저소음 서큘레이터 추천 순위 TOP 7

안녕하세요. 가성비를 좋아하는 리뷰티입니다. 에어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이라면 얼마나 멀리까지 바람을 밀어주는지, 소음은 크지 않은지 체크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결코 전부는 아닙니다. 소비 전력과 내구성, 모터 종류, 기본 구성 품목, 디자인, 간단한 사용법과 기타 사용 편의성까지 더 많은 부분을 고려해야 가성비를 제대로 따져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한 추천 순위 모델 7가지를 아래 정리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가장 마음에 드는 에어 서큘레이터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신일 SIF-R09DBK

신일-BLDC-모터-에어-서큘레이터-추천-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요.
  • 6단계 이상의 터보 모드가 아니면 저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사이즈가 작아서 공간이 낭비되지 않아요.
  • 유아풍을 사용해서 아기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단점

  • 초기 품질 불량이 있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형태 스탠드형
최대 소비전력 55W
용도 거실용
바람 세기 10단

최저가 확인하기
신일은 2020년도 출시된 모델로 2021년도 최신 모델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1년 동안 많은 유저를 통해서 검증받은 모델이며,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충분히 가성비 좋은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BLDC 모터를 채택하였으며, 소음이 적고 소비 전력도 낮습니다. 유아풍을 기준으로 했을 경우 소비 전력은 약 2W 수준이며, 24시간을 켜두고 사용하더라도 전기 요금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물론 소음이 적고 전기를 많이 먹지 않는다고 해서 좋은 서큘레이터가 될 수 없습니다. 신일 BLDC 모터 에어 서큘레이터는 소음 수준에서 상상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강력한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30, 60, 90도로 조절되는 좌우 방향과 하향 15도, 상향 65도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풍량 도달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향은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자동 버튼으로 3D 입체 바람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가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지만, 내장된 센서를 통해서 주변 환경에 맞는 바람을 자동으로 맞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터치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조작하는 것이 편리하고, 터치식 디스플레이 역시 깔끔하게 잘 정리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용 편의성에 대한 부분을 조금 더 얘기하자면, 선풍기처럼 앞쪽과 뒤쪽 망, 날개를 완전히 분해해서 세척 및 청소를 할 수 있어서 관리 편의성이 좋습니다. 최대 바람 거리는 16M 정도이며, 원룸 복층이나 방과 거실의 공기 순환을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힘입니다.  외에도 높이 조절이나, 타이며, 간단하고 알아보기 쉬운 구성이 리모컨 등, 사용 편의성에 대한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일은 한국 품질만족 지수에서 14년 연속 1위를 한 이력이 있고, 브랜드 선호도가 높으며, A/S 만족도 역시 좋은 편입니다.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했을 때 신일의 SIF-R09DBK은 저소음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신일 BLDC 모터 에어 서큘레이터, SIF-R09DBK


2. 파세코 PCF-MS0081AW

파세코-DC-스탠드-써큘레이터-정면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파세코는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 중 하나에요.
  • 둥글고 귀여운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 바람 세기에 비해 소음이 크지 않아요.
  • 전반적으로 사용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가 많은 모델이에요.

단점

  • 수면풍의 설정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평가가 일부 있어요.
형태 스탠드형
조절 기능 좌우 회전, 상하 각도(90도), 입체 회전
날개 특징 20cm 3엽 날개
바람 세기 12단

최저가 확인하기
파세코 DC 스탠드 써큘레이터 역시 먼저 얘기한 신일의 서큘레이터와 마찬가지로 bldc 모터를 채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BLDC 모터는 과열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내구성이 뛰어나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러시가 없기 때문에 일반 저가형 선풍기와 달리 소음이 크지 않습니다. 즉, BLDC 모터를 설치했다는 것만으로도 파세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지 않는 사이즈를 갖고 있지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 버전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침대, 소파, 의자 등, 어떤 곳에 있더라도 넉넉하게 바람을 보내줄 수 있으며, 어떤 환경에서도 공기 순환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파세코 서큘레이터 PCF-MS0081AW가 특이하다고 생각되는 부분 중 한 가지는 리모컨이 자석식이라는 것입니다. 둥글게 생긴 리모컨은 헤드 전면부에 부착시킬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 분실할 위험이 적습니다.

독특한 부분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헤드 부분에 별도로 손잡이가 준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서큘레이터는 작은 덩치에 비해서 무거운 편입니다. 그래서 이동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세코의 모델은 손잡이가 준비되어 있어서 위치를 수정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둥글고 귀여운 인상을 갖고 있으며, 터치 방식으로 동작하는 것은 아니지만 심플하면서 직관적인 작동 버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버튼식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애초에 디자인은 호불호가 큰 영역이고, 사용 편의성으로만 본다면 직관적인 버튼식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니 충분히 좋은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파세코 DC 스탠드 써큘레이터 PCF-MS0081AW


3. 보네이도 660W

보네이도-에어-써큘레이터-660W-측면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4계절 실내 공기를 균일하게 만들 수 있어요.
  • 공기 환기가 빨라져요.
  • 내구성이 뛰어나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 실물이 고급스러워요.

단점

  • 선풍기 대용보다는 서큘레이터의 공기 순환 기능 위주로만 사용하기 적당해요.
공기 이동거리 30.5m
무상 보증 모터 5년 (기타 2년)
최대 소비전력 54W
바람 세기 4단계

최저가 확인하기
요즘에는 서큘레이터라 해도 선풍기와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선풍기와 에어 서큘레이터를 각각 준비하는 것은 낭비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겸용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공기 순환과 환기에 중점을 맞추고 싶을 땐 적당하지 않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공기 순환을 빠르게 하는 에어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을 찾고 있으셨다면, 보네이도의 660W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VORTEX와 TORNADO의 단어를 합쳐서 보네이도라는 이름을 정한 것만 봐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항공 제트 엔진에 들어가는 기술을 바탕으로 회오리바람을 만들게 되며, 30.5M까지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 크기보다 월등히 긴 거리를 날아가는 바람은 더욱 빠른 공기 순환이 이뤄집니다. 넓은 방향으로 짧은 거리로만 이동하는 선풍기와 달리 보네이도의 추천 모델은 좁은 공간을 긴 거리로 이동하는 바람을 내보내기 때문에 실내의 모든 공간을 균일한 온도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입니다.

물론 공기 순환에 특화된 모델은 에어컨 외에 난방기와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난방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위쪽의 뜨거운 공기를 아래쪽으로 보내주기 때문에 난방비를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군더더기가 없으며 사용자 편의성도 잘 고려되었습니다. 낮은 거치 방식의 서큘레이터이기 때문에 하단에 작동 버튼이 있을 경우 사용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보네이도 역시 이런 부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제품의 상단에 버튼을 구성했습니다. 덕분에 허리를 덜 굽히면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각도 조절을 하는 방식도 조금 특이합니다. 구간이 정해진 각도 조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슬라이드 방식으로 각도 조절을 하기 때문에 편하게 원하는 각도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좋아지는 요소이면서 사용 편의성도 좋아지는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보네이도 에어 써큘레이터, 660W, 1개


4. 보국전자 BKF-2070CBL

보국전자-에어젯-써큘레이터-BKF-2070CBL-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가격 대비 날개 구성과 전체적인 가성비가 좋아요.
  • 인공지능으로 실내 온도를 감지하고 바람을 조절할 수 있어요.
  • 대형과 비교되는 작은 소형 크기로 공간 낭비가 없어요.

단점

  • 소음이 다소 크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날개 특징 5엽 날개
공기 이동 거리 12m
리모컨 지원
바람 세기 4단

최저가 확인하기
보국전자 에어제트 서큘레이터 BKF-2070CBL 모델은 오일 리스 베어링 대신 볼 베어링이 들어가는 울트라부스터 모터를 채택하였으며, 모터 수명이 길고 일반 모터 대비 성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항공기 제트 엔진의 원리와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바람을 보내는 성능도 탄탄한 편입니다.

3엽 날개를 적용한 모델의 경우 가구가 많지 않고 빈 공간이 넓은 실내에서 사용하기 적당합니다. 단점이라 한다면 소음이 심해질 수 있는 구조이고 바람이 거칠어진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국내의 일반 가정집에서는 3엽 날개가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국전자는 국내 사용자 환경에 맞도록 5엽 날개를 선택했습니다. 5엽 날개는 좁은 공간이나 가구와 같은 장애물이 많은 공간에서 부드럽고 풍성한 바람으로 공간을 채웁니다. 즉, 이동 거리를 조금 줄이는 대신 우리나라의 리빙 스타일에 맞는 설계를 갖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선풍기와 차이가 없는 구조라는 것은 아닙니다. Z 부스터 윙을 갖고 있기 때문에 날개 끝부분에서 놓칠 수 있는 바람을 모은 뒤에 풍성하게 앞으로 보내줍니다. 덕분에 12M까지 부드러운 바람을 보낼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1시간 단위로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자연풍, 수면풍, 일반풍 모드와 4단계 풍량 조절을 통해 사용가 기호에 맞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 있는 LED를 통해서 실내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디테일도 준비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설정되어 있는 바람의 세기와 타이머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해도 노력을 한 에어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입니다. 냉난방비가 절약될 수 있도록 실내 온도를 감지한 뒤에 적절한 풍량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빨래 건조를 하거나, 습한 욕실에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거나, 에어컨의 효율을 높이거나, 공기청정기의 효율을 높이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추천 모델이며, 선택하면 후회가 없을 서큘레이터입니다.

보국전자 에어젯 써큘레이터 BKF-2070CBL


5. 오아 OA-FN032

오아-BLDC-모터-메가-에어-써큘레이터-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 터치식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조용하게 강한 바람을 보낼 수 있어요.
  • 12단으로 원하는 바람 세기를 맞추기 좋아요.

단점

  • 초기 불량이 있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형태 스탠드형
조절 기능 좌우, 상하, 입체
공기 이동 거리 22m
바람 세기 12단

최저가 확인하기
오아의 에어 서큘레이터는 BLCD 모터로 소음과 소비 전력이 낮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일부 초기 불량이 있다는 의견이 있기도 하지만 초기 불량의 경우 다소 번거로울 뿐, 교체를 하면 되니 그리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닐 듯합니다.

자동 꺼짐 타이머는 1시간 단위로 최대 12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고, 풍량은 12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날개는 회오리바람을 잘 만드는 각도를 찾기 위해서 노력한 모습이며, 3엽 날개 특유의 직진성을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일반풍과 ECO 모드, 3D 자동 회전 등, 전반적인 사용 편의성은 충분히 갖춘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입니다.

조작 버튼은 직관적으로 잘 배치되어 있으며, 많은 기능을 깔끔하게 잘 담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처음 오아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 해도 헤매는 일이 없습니다.

본체는 사무실과 집 안 어떤 곳에서도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도록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담이 없는 크기와 모습, 무게 덕분에 탁상용이나 창문에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모습처럼 리모컨도 깔끔하게 잘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는 모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 높이는 낮은 편이지만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으며, 코드 선도 하단부의 수납공간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에의 메가 에어 서큘레이터가 매력적인 이유 중 한 가지는 철저한 안전 인증과 더불어 전자파 인증까지 진행을 했다는 것입니다. KC 전기 안전 인증 및 KC 전자파 적합 등록이 되어 있으며, 가전 기기의 전자파가 걱정일 때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장마가 이어지고 습한 공기가 조성될 때 사용하기도 좋고, 공기 청정기의 효율을 높이거나 신속한 환기가 필요할 때, 냉난방 기기의 보조적인 역할을 할 서큘레이터가 필요할 때 선택하기 좋은 추천 모델입니다.

오아 BLDC 모터 메가 에어 써큘레이터 OA-FN032


6. 샤오미 ZLBPKQXHS01AM

샤오미-즈미-서큘레이터-무선-선풍기-측면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선풍기처럼 사용하기 좋아요.
  • 샤오미는 항상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만들어요.
  • 리모컨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단점

  • 선풍기와 에어 서큘레이터 중간에 있는 물건이라 목적이 불분명하다는 의견이 있어요.
형태 스탠드형
조절 기능 상하, 좌우
바람 이동 거리 9m
소음 60데시벨 이하

최저가 확인하기
샤오미는 가성비 좋은 선풍기로 큰 인기몰이를 한 브랜드입니다. 선풍기를 잘 만들면 에어 서큘레이터를 잘 만들 확률이 높고, 실제로 충분히 괜찮은 에어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이 바로 샤오미 즈미 서큘레이터 무선 선풍기 3in1 ZLBPKQXHS01AM 4세대입니다.

모델 이름에 선풍기가 있습니다. 특이한 부분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서큘레이터의 기본기라 할 수 있는 공기 순환보다는 선풍기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모델입니다. 바람을 9M 거리까지 보낼 수 있으며, 사실 이 정도 거리는 서큘레이터 모델 중에서 짧은 편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샤오미의 서큘레이터가 매력적인 이유는 선풍기보다는 먼 거리로 바람을 보낼 수 있고, 넓은 범위로 바람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샤오미 에어 3, 2s, 2 모델의 경우 바람이 도달하는 거리는 4m 수준입니다.

결국 선풍기와 에어 서큘레이터를 각각 장만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하나만 장만하기에는 활용성이 떨어지는 환경이라면 샤오미의 추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미 에어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과 7엽 날개의 풍부하고 촘촘한 풍량, 저소음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으며, 고품질의 소재를 채택하고 입체적인 송풍, 실제와 비슷한 자연풍을 구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에어 서큘레이터의 거칠고 딱딱한 느낌의 바람이 싫고, 직풍 선풍기의 뜨겁고 답답한 바람이 싫다면 샤오미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샤오미 에어 서큘레이터를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 중 한 가지는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곳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을 그대로 뿌려줄 수 있다면, 풍성하고 공간 전체를 시원한 공기로 채울 수 있습니다.

해당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의 또 다른 매력 중 한 가지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장된 리튬이온배터리를 완충할 경우 2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야외에서 행사장이나 캠핑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더운 화장실에도 들고 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즈미 서큘레이터 무선 선풍기 3in1 ZLBPKQXHS01AM 4세대 25W 초광각입체송풍 저소음컨트롤 리모컨포함, 화이트(리모컨 포함)


7. 제너럴일렉트릭 SJAGF20AAB1

제너럴일렉트릭-bldc-리모컨-써큘레이터-블랙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마감이 돋보여요.
  • 묵직한 무게감으로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해요.
  • 강한 바람도 저소음으로 만들 수 있어요.
  • 여유로운 회전 각도 덕분에 원하는 방식으로 공기 순환을 할 수 있어요.

단점

  • 좌우로 움직이는 느낌이 뻑뻑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소비 전력 29W
타이머 8시간
크기(mm) 261 x 261 x 764
무게 5.8kg

최저가 확인하기
토마스 에디슨에 의해서 설립된 General Electric은 약 130년 정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역사가 깊다고 해서 항상 좋은 브랜드라 할 수는 없겠지만, 역사가 깊은 브랜드의 노하우는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제너럴일렉트릭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은 14m 거리를 이동하는 바람을 내보낼 수 있으며, 에너지 절전형 컨버터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흔들림이 생기지 않도록 무게 중심을 낮춰둔 상태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작동합니다.

몇몇 추천 모델처럼 제트엔진의 형상을 가져와서 설계를 했으며, 메탈과 하이그로시 소재를 적용해서 다른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발뮤다보다 더 고급스러운 마감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풍속은 7.5m/초속까지 나오며 3D 순환 회전을 작동할 경우 어떤 공간에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BLDC 특유의 내구성과 함께 본체의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소음도 탁월한 수준입니다. 21dB 수준까지 소음을 낮추었으며, 낙엽 소음보다 조금 더 큰 수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도서관의 평균 소음보다 조용하게 작동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덕분에 봄에는 인테리어 오브제가 될 수 있으며, 여름에는 에어컨을 보조하면서 냉방병을 예방합니다. 가을에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면 실내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겨울에는 실내의 상단과 하단의 온도 차이를 줄여줍니다.

다소 비싼 모델이라 하더라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을 알아보신다면 제너럴일렉트릭의 모델을 추천합니다. 따로 정리하지는 않았지만 안전 인증을 통과했고, 전원이 꺼질 때 헤드 위치를 복원하거나, 탈부착이 가능한 그릴, 직관적인 터치 버튼, 자유로운 송풍 각도 등, 사용 편의성도 의심할 부분이 없습니다.

제너럴일렉트릭 BLDC 리모컨 써큘레이터 블랙 SJAGF20AAB1
지금까지 7가지 추천 모델을 정리했습니다. 클리앙이나 뽐뿌, 다나와와 같은 곳을 보면 캠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모델이나 루메나, 벽걸이를 알아볼 수도 있고, lg, 삼성, 발뮤다, 베르디, 이마트 노브랜드, 르젠, 자주, 쿠비녹스, 유니맥스 등의 더 다양한 에어 서큘레이터 추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추리고 추려서 정리한 순위이니 이 안에서 선택을 하셔도 후회는 없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