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음질 좋은 가성비 순위 7가지

안녕하세요. 가성비를 챙기는 리뷰티입니다. 혹시 음질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을 알아보고 있으셨다면, 2020년도와 2021년도에 큰 사랑을 받은 모델이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 7가지를 추렸으니, 하단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음질이나, 끊김 등 기본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고, 노이즈 캔슬링이나 편의성도 뛰어난 헤드폰이니, 어떤 종류를 선택해도 후회가 없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SONY WH-1000XM4

소니-WH-1000XM4-헤드폰-추천-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퀵 어텐션으로 직관적이고 편리한 터치 조작 기능을 지원해요.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아주 뛰어나요.
  • 프리미엄 모델에 맞는 풍부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줘요.
  • 실물이 고급스러워요.

단점

  •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드라이버 유닛 40mm 돔 타입(CCAW 음성 코일)
연속 재생 시간 최대 30시간
주파수 대역 4~40,000Hz
노이즈 캔슬링 지원

최저가 확인하기
소니 WH-1000XM4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특징은 완벽에 가까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장치 내부와 외부에 듀얼 노이즈 센서가 설치되어 있으며, 회로에서 역위상 신호를 빠르게 보냅니다. 1초에 700회 신호를 보낼 수도 있죠. 그만큼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HD 노이스 캔슬링을 위한 QN1 프로세서가 들어갔으며, 이 프로세서는 뛰어난 연산 속도와 빠른 32bit 오디오 시그널을 보여줍니다. 물론 DAC+AMP로 뛰어난 음질을 들려주는 것은 기본입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뛰어나다고 해도 기본기가 약하다면 SONY WH-1000XM4 모델을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할 수 없습니다. 40mm 드라이버는 최대 40kHz까지 음원을 지원하며, LDAC 코덱도 지원을 합니다.

DSEE Extreme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장르와 악기 종류를 실시간으로 분석합니다. 덕분에 고음역대도 놓치지 않고 들려줄 수 있으며, 스튜디오 원음에 가까운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MP3의 업 스케일링 기술은 학습을 통해 점점 발전하기도 합니다. AI를 기반으로 Deep Neural Network의 샘플을 학습할 수 있으며, 점점 발전된 사운드를 들려줄 능력이 있습니다.

하우징에 손을 대면 음악 볼륨이나 주변 소리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의 뛰어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얘기를 할 땐 이런 퀵 어텐션 기능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니는 다른 기술을 준비했습니다.

WH-1000XM4를 착용한 상태에서 말을 하게 되면, 헤드폰은 자동으로 목소리를 감지하고, 음악을 멈추는 것입니다. 그리고 대화하는 소리의 볼륨을 알아서 강조합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다섯 개의 마이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 목소리를 깔끔하게 잡아낼 능력이 있기 때문에 통화를 하는 것에도 걸림이 없습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기본기가 탄탄한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블랙, WH-1000XM4


2. APPLE 에어팟 맥스

애플-블루투스-에어팟-맥스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애플 제품 중 가장 뛰어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보여줘요.
  • 훌륭한 마감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줘요.
  • 버튼 방식으로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요.
  • 넉넉한 출력에 맑은 음질을 들려줘요.

단점

  • 부담스러운 가격이에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연속 재생 시간 최대 20시간
무게 384.8g
센서 광학, 위치, 케이스 감지, 가속도, 자이로스코프

최저가 확인하기
개인적으로 오버이어 블루투스 헤드폰 중에서 가장 실물이 예쁜 모델은 애플 AirPods MAX라 생각합니다. 물론 디자인만 예쁜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마이크 8개와 통화를 위한 마이크 1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풍절음 제거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야외에서 사용을 하더라도 스튜디오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헤드폰에는 잘 사용되지 않는 메쉬 소재를 채택했는데, 메쉬 소재의 경우 다소 오염에 약할 수는 있으나 착용감이 훨씬 뛰어납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아무리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이라 해도 귀에 땀이 차기 마련인데, 애플 에어팟 맥스는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땀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애플 워치에 설치가 됐었던 Digital Crown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이 상당히 직관적이고 뛰어납니다.

주변 소리를 허용하는 기능도 탁월합니다. 사실 더욱 고가의 장비라 해도 주변음 허용 모드는 애플을 따라오기 힘들 정도입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 상태라 하더라도 착용하지 않은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깔끔하고 정확한 주변음을 들려줍니다.

기본기도 충분히 탄탄합니다. 왜곡 수준이 THD 1% 이하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테스트해본 결과 THD 0.1%를 기록했습니다. 무선으로 연결되는 헤드셋이 보이기 어려운 수준의 왜곡률이며, 그만큼 뛰어난 음질 만족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면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일단 애플에서 촘촘하게 가격대를 구성하거나 라인업을 갖추지 않아서 선택폭이 넓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하나의 제품이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과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기타 편의성을 제외한 음질 그 자체만 보면 가성비가 엄청 좋은 수준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했을 때 만족도가 높은 모델이라는 것은 분명하며, 아이폰 등의 애플 제품과 호환성도 좋습니다. 물론 디지털 피아노에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Apple 에어팟 맥스 블루투스헤드셋, 스카이 블루


3. JBL CLUB 950NC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힌지의 각도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위치 설정이 가능해요.
  • 높은 해상도의 사운드를 들려줘요.
  •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줘요.
  • 기기 호환성이 뛰어나요.

단점

  • 가죽 소재의 쿠션이 부족하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드라이버 유닛 40mm
연속 재생 시간 최대 25시간
무게 372g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 소리 듣기 지원

최저가 확인하기
삼성은 하만카돈을 통해 JBL과 AKG를 얻게 되었고, 그중 JBL CLUB 950NC에는 악기의 작은 떨림까지 놓치지 않기 위해 사운드 커브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JBL의 음향 전문가, 골든 이어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이 기술은 다양한 악기의 생동감을 그대로 전해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950NC의 가성비를 비약적으로 높였습니다.

Hi-Res(High-Resolution Audio)의 인증을 받았을 정도의 고해상도 헤드폰이며,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더해지면 음악을 듣는 그 장소가 곧 콘서트장이 되고 스튜디오가 됩니다. 물론 애플만큼 뛰어난 수준은 아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의 충분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JBL CLUB 950NC의 매력적인 요소 중 한 가지는 시그니처 디자인입니다. 심플하게 느껴지면서 동시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수려하게 미끄러지는 헤어밴드와 이어 컵이 눈에 들어오고, 메탈 힌지의 견고함은 프리미엄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950NC가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DJ들의 사운드 설정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앱을 열고 STAGE+ 기능을 활성화하면, 유명한 DJ들이 설정한 EQ를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에서 25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타 모델 대비 압도적으로 긴 시간은 아니지만, 완충이 된 상태에서 25시간은 충분히 넉넉한 수준이죠. 그럼에도 충전하는 시기를 놓쳐서 배터리가 부족해지는 상황이 온다면 15분만 충전을 하세요. 그럼 2시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임밸류에서 밀리지 않고, 음질 좋은 헤드폰 추천 모델을 찾고 있으시다면, 그리고 가성비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JBL CLUB 950NC를 선택하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JBL 클럽 950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셋 + 하드케이스 + Aux in 케이블, 블랙, CLUB950NC


4. SONY WH-CH510

소니-WH-CH510-헤드폰-추천-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편이에요.
  • 저렴해서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좋아요.
  • 가벼운 무게 적분에 장시간 착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요.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줘요.

단점

  • 만듦새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사용 편의성이 떨어진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드라이버 유닛 30mm
연속 재생 시간 최대 35시간
무게 132g
지원 코덱 AAC, SBC

최저가 확인하기
앞서 정리한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과 달리 SONY WH-CH510는 상당히 저렴합니다. 이렇게 저가로 장만할 수 있는 헤드셋은 높은 수준의 음질을 기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소니 WH-CH510를 추천할 수 있는 이유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고, 헤드셋 입문용 또는 PC/노트북 게임용, 인터넷 강의와 같은 가벼운 작업에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알리에서도 인기가 있는 모델 중 하나죠.

원터치 연결 NFC, 블루투스 5.0, 대구경의 3mm 다이내믹 드라이버, 35시간의 연속 재생 시간, 심플한 세 가지 컬러 등, 기본적인 부분은 모두 갖춰진 상태입니다.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순위에 랭크된 고가의 기기처럼 뛰어난 음질을 기대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소니 특유의 베이스와 저음은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적어도 이어폰만 사용을 해보셨고, 헤드폰을 한 번도 써본 적이 없으시다면, WH-CH510의 음질이 나쁘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다른 종류의 블루투스 헤드폰에 비해서 엄청나게 가볍다는 것입니다. 132g의 무게는 하루 종일 착용하고 있어도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구글 어시스트 또는 아이폰 시리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음성 비서 역할을 해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하우징이 회전되는 스위블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접어서 크기를 줄인 상태로 보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저가의 헤드폰 중에서 접을 수 있는 모델은 내구성이 떨어지거나, 마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SONY WH-CH510는 충분히 견고한 느낌을 줍니다.

기본적으로 넉넉하고 여유로운 배터리 용량을 제공하지만, 충전 시기를 놓칠 경우 10분 충전으로 최대 9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의 사용에 제한이 없는 수준으로 보입니다.

이어 패드의 쿠션감도 좋습니다. 부드럽게 귀를 덮는 방식이고 가벼운 무게와 함께 편한 헤드셋 사용 환경을 만듭니다. 어떤가요? 이렇게 보니 저가라서 무시할 수 없고, 충분히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추천 모델이 맞는 것 같죠?

Sony 소니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WH-CH510 3가지 컬러, 화이트


5. 앤커 Q30 ANC

ANKER-사운드코어-라이프-Q30-ANC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줘요.
  •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 앤커 특유의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줘요.
  • 드라이버 유닛의 적절한 설계로 편하게 착용할 수 있어요.

단점

  • 블루투스 연결이 불량이라는 경우가 극히 일부 있어요.
드라이버 유닛 40mm DD
연속 재생 시간 최대 40시간
통화 마이크 2개
노이즈 캔슬링 Digital Hybrid ANC Multi-Mode 지원

최저가 확인하기
앤커는 구글 엔지니어 4명이 퇴사한 뒤에 만든 회사입니다. 왜 좋은 직장을 그만둔 것일까요? 애플이나 몇몇 회사의 스마트 디바이스가 비정상적으로 비싸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즉,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 디바이스를 만들기 위해서 탄생하게 된 회사가 바로 앤커입니다.

그리고 앤커 사운드 코어 라이프 Q30 ANC 블루투스 헤드폰은 회사의 탄생 목적에 맞게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듀얼 마이크를 통해 최대 95% 수준까지 저주파수 소음을 차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가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지원합니다.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교통소음이나 바람소리 정도만을 거를 수 있는 실외 모드가 있고, 차를 타거나, 지하철을 타거나, 비행기를 타는 등, 엔진 소리가 들리는 환경에서 엔진 소음을 잡아주는 대중교통 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 소리와 에어컨 등의 일상 소음을 차단하는 실내 모드도 지원합니다.

외부 소리가 차단된 상태에서 라이프 Q30 듀얼 40mm 드라이버는 깊고 웅장한 베이스와 40kHz 수준의 고음까지 선명하게 들려줍니다. 동일한 가격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놀라운 음질입니다.

통화 품질 역시 뛰어난 편입니다. 2개의 마이크를 통해서 주변 소음을 줄이면서 목소리 전달력을 높여줍니다. 음악을 감상하거나 영화를 보다가 전화가 왔을 때 굳이 헤드폰을 벗을 필요가 없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무려 ANC 모드에서 40시간의 연속 재생 시간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ANC를 끈 상태라면 60시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5분 충전을 하는 것으로 4시간의 연속 재생 시간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헤드폰을 통틀어서 압도적으로 여유로운 사용 시간입니다.

QE의 22가지 모드를 지원하면서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도 있으며, 메모리폼 패드의 편안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10만 원보다 조금 낮은 가격으로 헤드폰을 장만하실 계획이라면, 앤커 Q30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 Q30 ANC 블루투스 헤드폰, Black, A3028


6. BOSE QC35 2세대

보스-QC35-II-2세대-노이즈-캔슬링-추천-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무난한 수준의 노캔 기능을 보여줘요.
  • 실물의 고급스러움이 남달라요.
  • 장시간 착용에도 귀가 아프지 않아요.

단점

  • 가격 대비 음질 수준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노이즈 캔슬링 3단계 지원
연속 재생 시간 최대 20시간
무게 309g
소재 알칸타라

최저가 확인하기
보스의 QC35는 이미 많은 유저를 통해 극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BOSE QC35 2세대 헤드폰은 더욱 진화되었고, 더욱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보스의 고가 모델답게 음질은 탁월합니다. 디테일도 좋습니다.

헤어밴드는 일상생활의 충격에 손상되지 않도록 유리 충전 나일론과 부식 방시 스테인리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어떤 헤드폰보다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가의 장치지만 편한 마음으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어밴드 마감재는 알칸타라 소재가 채택되었습니다. 고급 자동차나 요트에 사용되는 알칸타라는 착용감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우며, 내구성도 좋습니다. 합성 프로틴 가죽 소재로 제작된 이어 컵도 충분한 쿠션을 보여주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크게 불편한 구석이 없습니다.

다른 장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볼륨 최적화 기능도 특별하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에는 최적화된 EQ가 적용되어 있으며, 주변 상황에 맞춰서 적절한 볼륨을 맞춰줍니다. 덕분에 장소와 무관하게 항상 균형 잡힌 오디오 감상이 가능합니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 기호에 맞출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레이션 단계를 조정하거나, 음악과 외부 소리의 강도를 각각 선택하거나, 내가 선곡한 음악을 다른 친구에게 들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보스 QC35은 1세대부터 음질에 대한 칭찬이 워낙 많아서 편의 기능 위주로 얘기를 해봤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굳이 단점을 꼽는다면, 여름에는 귀에 땀이 찰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밀폐가 잘되고, 차음성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무작정 단점으로 꼽을 수는 없겠지만, 클리앙에서 보이는 일부 의견처럼 귀에 땀이 나는 게 싫을 땐, 애플이 더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반대로 땀에 대한 부분이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고, 밀폐형으로 차음성에 힘을 준 모습이 마음에 든다면 최고의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BOSE QC35 II 2세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블랙, QuietComfort 35 II


7. Britz W800BT

브리츠-W800BT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 기기 연결이 쉬워요.
  • 다양한 색상이 준비되어 있어요.
  • 인터넷 강의와 같은 가벼운 작업에 적합해요.

단점

  • 외부로 소리가 많이 빠진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드라이버 유닛 40mm 네오디뮴
연속 재생 시간 최대 50시간
무게 200g
칩셋 Qualcomm QCC 블루투스

최저가 확인하기
마지막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인 Britz W800BT는 사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정리를 하게 되는 이유는 인기가 있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취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청음을 했을 때 SONY WH-CH510가 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라면 이 금액에서 조금만 더 보태서 앤커로 빠지는 편이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는 것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제가 알지 못하는 어떤 매력이 있어서 W800BT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겠죠? 아마도 비슷한 가격대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매끈한 디자인이 강력한 매력 포인트 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다른 와이어리스 헤드폰과 달리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이합니다. 퀄컴 QCC 블루투스 칩셋이 들어가 있으며, 무선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막히는 일이 없는데 유선까지 지원해 주는 이유는 뭘까요? 850mAh 용량의 배터리로 50시간의 연속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유선으로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워낙 여유로워서 오래 사용해도 배터리 교체를 할 일도 없을 것 같아요.

극히 일부지만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의견이 있고, 차음성이 뛰어나지 않다는 의견도 있기 때문에 사실 저는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는 모델로 보입니다. 헤드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내가 듣는 소리가 주변으로 세어 나간다면, 독서실이나 기타 조용한 환경에서는 사용하는 것이 어렵겠죠.

헤드폰이다 보니 저가형 스피커나 이어폰보다 강한 울림을 들려주기는 하지만 울림이 있을 뿐, 풍부한 느낌의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어쩌다 보니 순위를 정리하는 글에서 Britz W800BT를 적어두고 부정적인 의견만 정리한 것 같습니다. 긍정적은 시각으로 이 모델을 본다면, 마감이 깔끔하고 디자인이 훌륭합니다. 그리고 저렴해서 입문 단계에서 선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과 달리 그리 나쁘지 않은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브리츠 Britz W800BT 유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블랙
7가지 순위를 추려내기 위해서 정리할 수 없었지만, 레퍼런스, 플랜트로닉스, 젠하이저, 오디오 테크니카, 뱅앤올룹슨 등을 통해 거치형 DAC과 헤드폰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성능 면에서 뒤처지지 않고 가격도 합리적인 가성비 위주의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모델을 정리했습니다. 준비해둔 예산 내에서 최대한 음질 좋은 헤드셋을 선택하는데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