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업무용과 달리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은 하이엔드 급 위주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성비를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하이엔드 급과 가성비 있게 선택하기 좋은 게임 마우스를 각각 정리해봤습니다. 준비해둔 TOP5를 살펴보시고 고려하신다면,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닉스 TITAN GX AIR WIRELESS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
타이탄 gx 에어는 2.4GHz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빠른 응답 속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별도로 제공되는 케이블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선으로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자동으로 충전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타이탄 gx 에어의 한 가지 장점은 사용할 때 빠르게 LED 라이트 모드를 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완충해두면 70시간을 연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게는 78g으로 하이엔드 장치에 비해서 무거운 편입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사용하게 되는 사무용 마우스보다는 가벼운 수준이며, 배그, 롤 등의 게임용으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신호를 받는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장치를 무선 리시버와 가까운 곳에 두면 보다 빠른 반응 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도 하나 동봉되어 오는데, 이 부분은 그리 중요하지 않을 듯합니다. 타이탄 gx 에어에는 Lift Off Distance가 적용되어 있으며, 게임을 할 때 순간적으로 마우스를 들어도 커서가 갑자기 튀어오르지 않습니다. 덕분에 보다 정밀하고 원할한 게이밍이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높은 장치는 아니기 때문에 엄청나게 뛰어난 마감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가격대에 맞는 수준의 마감을 갖추고 있지만,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단, 내구성에는 충분히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서 장치를 만들었으며, 오랜 기간 사용해도 벗겨짐이 생기지 않습니다.
총 6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LED는 RGB 1680만 컬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경우 LED 효과, 버튼의 기능, 매크로 기능, DPI 등을 사용자 기호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을 별도로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하더라도 선이 걸리적거리는 불편함이 없도록 파라코드 케이블 절연체가 없습니다. 리시버 연장 젠더를 추가적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며, 1.8m의 수신 거리까지 연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장치에 사용된 스위티는 OMRON의 프리미엄 스위치이며, 부드러운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2,000만 회 이상의 클릭을 버틸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발열을 효율적으로 잡았으나, 먼지가 많은 환경에서 타공이 많은 디자인은 다소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으로 커버를 제공하기도 하니,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기호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하고 63.5mm, 세로 120mm이며, 별도로 그립 세트를 설치하여 제동력과 소음을 줄이는 커스텀을 할 수도 있습니다. 무소음 수준으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저소음으로 일반적인 종류보다 소음을 현저히 줄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로지텍 G Pro X Superlight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는 두 가지 색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흰색과 검은색 모델이 있으며, 보통은 흰색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조금 더 많습니다. 이 장치는 약간 급진적인 느낌을 줍니다. 포장 역시 과감하며, 하이엔드에 맞는 포장 상태를 보여줍니다.
물론 포장 상태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장치를 손에 쥐고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느껴지는 부분은 엄청나게 가볍다는 것입니다. 배터리가 장착된 상태에서도 마치 배터리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흰색은 인기가 많고 책상을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대부분의 모니터와 궁합도 좋습니다. 하지만 색상을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 기간에 따라 장치가 오염되는 것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검은색을 선택하거나 꾸준한 색상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이하게도 로지텍 G Pro X Superlight의 수신기는 Logitec의 다른 일반 종류의 수신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더욱 빠른 반응 속도를 위한 특별 제작을 했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로지텍 G Pro X Superlight는 유선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을 정도의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합니다. 가벼운 무게와 선이 주는 저항감이 없기 때문에 손의 움직임을 직관적으로 화면에 보여줄 것입니다.
G Pro X Superlight 시리즈는 e스포츠 프로로 활약 중인 여러 선수들과 협력하고 연구한 결과물입니다. 즉, 게이밍에 특화된 장치가 분명합니다. 하이엔드라 할 수 있는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볍습니다. 손목의 움직임 역시 가벼워질 수 있으며, 초경량 마우스를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LIGHTSPEED 무선 기술은 유선과 동일한 수준의 연결 속도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신호 전달로 신호 끊김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센서는 HERO 25K를 탑재하고 있으며 속도와 정확성을 일관성 있게 유지합니다. DPI는 최대 25,600까지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장치 하단에 들어가는 ZERO-ADDITIVE PTFE 피트는 어떤 패드에서도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재질뿐만 아니라 배치한 위치 역시 가벼운 움직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가장 좋은 마우스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모델입니다. 동일한 급의 키보드와 세트로 구비하고 FPS를 즐긴다면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여주는 조준점이 만족도를 높여줄 것입니다. 손 크기가 맞는다면 마우스를 잡고 있는 것인지 모를 정도로 뛰어난 그립감을 지원합니다.
금액적인 부분을 크게 고려하지 않는 편이고, 가벼우면서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 종류를 찾을 땐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레이저 DeathAdder V2 Pro 무선 마우스
레이저 DeathAdder V2 Pro 무선 마우스 역시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장치 중에 하나입니다. 페이커 선수가 프로로 전향하기 전부터 꾸준하게 사용을 했었던 시리즈이기도 하며, 레이저의 팬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손에 잡아봤을 장치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특징은 바람을 가를 것 같은 유연한 옆모습입니다. 물이 흐르는 것 같은 옆모습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며 손이 작거나 중간 사이즈의 손을 가진 분들에게 최고의 그립감을 보여줄 것입니다. 레이저의 팬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이 회사는 예전부터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고집했으며, 지금도 편한 장치를 만든다는 것은 최고의 강점 중 하나로 꼽힙니다.
기존의 무선 기술보다 약 25% 더 빠른 반응을 하는 하이퍼 스피드 무선 신호 전송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데이터가 많고 혼잡한 환경에서도 스스로 원활한 환경의 주파수를 찾아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를 맞추는 과정은 빠르게 진행되므로 사용자가 신호가 전환되는 것을 느낄 수 없습니다.
HyperSpeed 무선 기술은 전파 방해가 예상되는 환경에서 밀리 초 단위로 가용 채널을 스캔합니다. 이러한 적응형 주파수 기술은 모든 회사를 통틀어서 가장 빠른 수준이며, 항상 안정적인 신호 전달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해상도 역시 기존 모델보다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FOCUS PLUS POTICAL SENSOR는 99.6% 수준의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DPI는 최고 수준인 20,000까지 제공할 수 있습니다. 어떤 마우스는 같은 동작을 해도 커서가 매번 다르게 움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DeathAdder V2 Pro의 센서는 PC 및 노트북과 타이밍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스스로 학습합니다. 덕분에 같은 움직임에 같은 동작을 보여줄 수 있으며, 이런 정확도는 게임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000DPI는 시중의 모든 마우스를 통틀어서 최고 수준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DPI만 높다고 해서 마우스 성능이 극적으로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DPI가 제대로 된 작업 효율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충분한 IPS 성능이 필요합니다.
DeathAdder V2 Pro는 650IPS를 지원할 수 있으며 초당 54피트를 커버할 능력이 있습니다. 덕분에 아주 격하게 마우스를 움직여도 모든 도트를 섬세하고 세밀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장착된 스위치는 더욱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경쾌한 느낌의 클릭 사운드를 제공하며 0.2ms의 업계 최고 수준으로 빠른 반응 속도를 지원합니다. 기존의 물리적인 접촉으로 신호를 인식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클릭은 PC로 입력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LIGHTSPEED는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정갈한 디자인은 호불호 없이 모든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으며, 99g의 가벼운 무게 역시 만족도를 높이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정확도와 반응 속도 역시 동일한 가격대의 마우스에 비해서 충분히 훌륭한 수준이며, 아주 섬세한 컨트롤을 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G304 LIGHTSPEED의 400IPS에 불만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차세대 무선 송수신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1ms라는 빠르고 정확한 보고 속도를 자랑합니다. 유선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크게 뒤지지 않는 수준의 안정성을 기록하는 제품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할 때 유선 마우스가 주는 특유의 저항감이 마음에 들지 않고, 기존의 무선 마우스는 너무 비싸거나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적당한 수준에서 타협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고가의 장비만큼이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HERO 센서는 높은 전력 효율을 보여줄 수는 있습니다. DPI 범위는 200~12,000까지 사용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저의 설정은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최대 5개까지 저장을 해둘 수 있습니다.
충전식이 아니라 AA 배터리를 하나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하나의 AA 건건지로 250시간 동안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PC 작업이나 사무용, 업무용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9개월까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상태 표시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니, 갑자기 배터리가 없어서 방황하게 되는 일도 없습니다.
총 6개의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각각의 스위치는 100만 회 이상의 클릭을 버틸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물론 DPI 설정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버튼 역시 사용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마우스의 성능 수준만 보면 고가의 장비에 비해서 그리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주 강력한 매력이 한 가지 있습니다. 아주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무선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는 제일 저렴한 수준이며, 입문자에게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로지텍은 소프트웨어에도 강한 회사입니다. 장치가 저렴하지만 강력한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면 가격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g102와 아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g 프로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저 dpi 버튼 크기가 조금 다르고, led 라이트가 모두 사라졌다는 부분만 다릅니다.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에 주로 들어가고 있는 센서와 동일한 센서가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성능 수준이 거의 비슷하게 보이는 센서를 장착했습니다. 해당 장치 역시 다른 종류의 로지텍 무선 마우스 수신기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사무용보다 비싼 이유는 유선과 동일한 성능을 내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가의 부품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G304 LIGHTSPEED도 1ms의 반응 속도를 내기 위해서 별도로 제작된 수신기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앱코 HACKER A250W 3335센서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적절한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챙기고 싶다면 앱코 HACKER A250W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PIXART, KAILH, OUTEMU, LK와 같은 게이밍 부품사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장치이며, 게임 효율을 높여주는데 중점이 맞춰진 장비입니다.
앱코 HACKER A250W는 87g 수준의 경량 마우스이며,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빠르고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서 최상위 성능을 보여주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프로 게이머가 요하는 퍼포먼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2.4GHz를 통한 안정적인 신호 전달 능력을 보여주며 1ms 수준의 빠른 반응 속도를 기록한 모델입니다. 사용자가 답답함을 느낄 수 없는 반응 속도이며, 지연 시간이 늘어지는 일도 없습니다. 제작 단계부터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한 노력들이 들어갔으며, 87g의 무게는 aa 사이지의 건전지를 하나 장착했을 때의 무게입니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마우스는 그립감이 중요합니다. 앱코 HACKER A250W는 동양인의 손 크기와 모양에 맞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어떤 손목 각도에서도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보여줍니다. 마우스를 잡는 방식 역시 가리지 않습니다.
고성능의 마우스라 해도 매일 충전을 해야 하거나, 매일 배터리를 교체해야 한다면 사용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마우스는 저전력 설계가 갖춰져 있으며, LED OFF 상태에서는 80시간을 연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ON 상태에서는 6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건전지 사용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 마우스를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슬림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또한 빠른 속도와 정확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효율을 제공합니다. 최대 가속은 40g이며 최대 해상도는 소프트웨어를 적용해서 16,000DPI까지 나옵니다. IPS는 400까지 지원하며 중간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서 빠르게 DPI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a250w는 3천만 회의 클릭을 버틸 수 있는 HUANO 스위치가 장착되었으며, 이 스위치는 반응속도와 정확도, 클릭 감 역시 많은 유저들에게 충분히 검증을 받았습니다. 후아노 스위치는 옴론 스위치에 비하면 조금 둔탁한 느낌을 줄 수 있고, 클릭 압력 역시 다소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서로 다른 특성의 스위치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는 문제일 뿐, 2020 또는 2021에서 특정 스위치가 더 좋다고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