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오븐형 판매순위 BEST 5

아무래도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을 할 땐 조리 편의성과 완성도 뿐만 아니라 관리하기 쉬운지, 전기 효율은 좋은지, 기존에 이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는 어떤지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물론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에어프라이어 제품들이 있고, 모든 제품을 하나씩 따져본다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정리를 해봤습니다.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고루 생각하면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다섯 가지 모델을 꼽았으니, 어떤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하단의 모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족스러운 선택과 합리적인 소비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아이닉 16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추천

아이닉-대용량-에어프라이어-16리터-흰색-전면-사진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가장 먼저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을 하고 싶은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모델은 아이닉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디자인입니다. 주방에서 눈에 잘 띄는 곳에 놔두면 인테리어에 큰 몫을 할 수 있는 둥글고 예쁜 디자인입니다.

예전에는 판매순위 안에 있는 모델이라 해도 안이 보이지 않는 구조의 에어프라이어가 많았는데,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속이 보이지 않는 구조는 조리에 불편함이 큽니다. 삼겹살을 굽고, 고구마를 익히고, 감자튀김이나 치킨을 할 때 잘 익어가는 중인지 수시로 바스켓을 열면서 확인하는 것은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닙니다.

아이닉의 제품은 이러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닭 한 마리를 그대로 넣어도 될 정도로 큰 용량을 자랑하고, 내부가 훤히 보이는 구조이기 때문에 조리할 때 음식의 상태를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븐형 구조이기 때문에 오븐 그 자체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추가 구성품을 연결할 경우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기 힘든 꼬치구이, 토스트, 로티세리, 그릴, 건조기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의 내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이뤄져 있으며, 고열에서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줍니다. 몇몇 스텐 제품은 일부분만 스텐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닉의 에어프라이어는 식품이 들어가는 모든 공간이 스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서 다양한 부분이 고려되었습니다. 내부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면서 행여나 너무 높은 온도가 될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합니다. 그리고 조리하는 중간에 도어를 열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하여 사용자의 안전을 지켜줍니다.

음식이 들어가는 바스켓 부분 외에 손이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은 PBT+PET 강화 합성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손이 닿는 부분은 높은 열에도 충분히 견딜 수 있으며, 그 자체가 열을 받지 않기 때문에 손이 다칠 걱정이 없습니다.

외부까지 스텐으로 된 모델은 얼룩이 남게 되고, 주기적으로 얼룩을 지우기 위한 힘든 세척 과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닉의 모델은 겉 면을 수월하게 청소하고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아이닉은 다른 모델과 비교되는 가장 특이한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다른 오븐형 모델과 달리 하단에 열선이 따로 배치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위쪽과 아래쪽 모두 열선을 배치해두고 있으면 절이 고루게 퍼지면서 요리의 완성도가 높아지는 반면,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열선에 기름이 직접적으로 닿으면서 화재의 위험이 생기고 연기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닉은 하단 열선을 없앴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열전달을 높이기 위해서 5중 열선과 고속 히팅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덕분에 하단 열선으로 인한 연기나 화재 위험을 없애고, 조리 결과물의 완성도는 높였습니다.

아이닉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16L + 7종 조리도구, AO-16L, 블랙


리빙웰 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6리터

리빙웰-스텐-에어-프라이어-16리터-AF16-모델의-전면-모습과-각종-조리-예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리빙웰의 에어프라이어 역시 훌륭한 모델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훌륭한 가성비와 저소음입니다. 리빙웰은 모델료와 광고비, 유통마진을 줄이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기울였고, 덕분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될 수 있었습니다.

리빙웰이 다양한 곳에서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선택될 수 있었던 이유에는 충분한 A/S도 있습니다. 가전제품은 한 번 장만하면 오랜 기간 사용하게 되고, 사용할 때 문제점이 생기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리빙웰은 신속하고 정확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장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테인레스에도 세부적인 종류가 있습니다. 어떤 종류는 다소 안정성이 부족한 반면, 어떤 종류는 아기 이유식기에도 쓰일 정도로 안전합니다. 리빌웰은 안전한 스텐을 선택했으며, 안정성에 대한 의심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닉과 마찬가지로 리빙웰의 air fryer도 싱글 히팅 방식을 채택했으며, 기름으로 인한 연기 발생이나 열선의 기름때 제거를 위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리빙웰은 안전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외부 소재 역시 LG화학의 ABS 플라스틱을 선택했습니다.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유해 물질을 방출하지 않고, 미생물 번식도 없습니다. 덕분에 자사 단독으로 진행한 유해 물질 검출 시험에서 모든 검사 항목에 적합 수준을 받았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단순히 시간과 온도만 선택해서 조리하는 방식이 아니라 통닭, 통 삼겹살, 막창구이, 군고구마, 생선구이, 감자튀김, 군만두, 토스트, 등갈비, 스테이크, 콘치즈, 예열, 데우기, 해동, 과일 건조 등, 상황에 맞는 조리 버튼을 따로 구성해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에어프라이어를 다루는 것이 어려운 사람도 쉽게 조리하고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내부의 조리 상태를 조금 더 수월하게 볼 수 있도록 내부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안을 볼 수 있는 유리는 화상 위험이 줄어들 수 있도록 2중 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섬세한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설정한 온도가 되면 과열되지 않도록 전원을 차단합니다. 그래서 30분을 조리해도 실제로는 20분 정도의 사용한 전력만 소비합니다.

뛰어난 특징 중 하나는 소음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예전 에어프라이어는 과도한 소음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리빙웰의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50dB 수준의 낮은 소음만 들려줍니다. 실제로는 신경을 쓸 필요가 없는 수준으로 고요합니다.

처음 에어프라이어를 장만하면 어떤 요리를 할 수 있고, 어떻게 조리하면 좋을지 고민됩니다. 리빙웰은 이러한 사용자의 어려움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사 제품에 특화된 레시피를 따로 전달합니다. 많은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모델을 봐도 이런 디테일한 부분을 신경 쓴 모델과 회사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리빙웰 스텐 에어프라이어 대용량 16리터 AF16, 블랙


보본 풀 스텐 에어프라이어 오븐형 23L

23L-오븐형-보본-풀-스텐-대용량-에어프라이어-정면-조리-및-작동-모습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시중에 나온 대용량 중에서도 특히나 큰 용량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어쩌면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모델에 있어서 용량이 가장 중요하다면 보본 풀 스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 23L 모델이 제일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작은 크기의 에어프라이어가 사용하기 불편했고, 무조건 큰 모델 위주로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정보를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보본의 상품이 좋습니다. 먼저 얘기한 모델과 비슷한 실루엣의 모델이며, 특히 안을 볼 수 있는 유리에서 베젤이 삭제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넓은 시야로 조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시원시원한 느낌의 디자인은 주방까지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것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날로그 감성과 디지털 감각이 잘 어우러진 느낌을 주며,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보다 세부적인 조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하로 배열된 열선은 바스켓 안쪽 모든 공간에 열이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열전달이 고르게 이뤄지면 그만큼 조리한 결과물의 완성도도 높아지게 됩니다. 다만, 하단에 배치된 열선의 경우 기름이 떨어지면 연기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밀폐된 방식의 에어프라이어는 증기가 배출되지 않아서 김 서림이 생기고, 사용할수록 오염도가 심해집니다. 보본의 제품은 열이 빠져나가지 않는 수준에서 공기 배출구를 만들었으며, 김 서림으로 인한 불편함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원통 회전 구이통이나 로티세리 및 이동용 손잡이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모델이 대부분인데, 보본의 제품은 구성품이 모두 기본 세트이기 때문에 추가 지출에 대한 부담감도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레트로 감성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그리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한 부분이고, 개인의 기호에 따라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거거익선이라는 것입니다. 1인 자취생 가구에 적당한 크기와 2인, 4인 가구에 적당한 크기가 있다고 하지만, 개인적으로 크면 클수록 좋다고 봅니다.

닭 한 마리를 조리하더라도 통으로 조리를 하느냐, 아니면 부위별로 나눠서 조리를 하느냐에 따라 요리 결과물과 맛이 달라집니다. 당연히 닭은 자르지 않고 그대로 조리하는 편이 맛이 좋습니다. 그래서 크기가 커야 하며, 크기 하나만 보더라도 보본의 제품은 충분히 선택할 가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을 하면서 따로 정리를 해두지는 않았지만 보본 풀 스텐 모델 역시 각종 요리의 자동 설정 기능을 지원하며, 내부 조명과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을 지원합니다.

보본 풀 스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오븐 23L, VB-AF23S


리하스 올스텐 오븐 프라이어 16L

리하스의-오븐형-에어프라이어-16l-세-가지-색상-전면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리하스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는 제가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필립스의 모델처럼 기존 스테인레스 제품에 적용된 불소수지(테플론) 코팅이 되지 않아서 PFOA 환경호르몬 발생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더블 히팅이 아닌 싱글 히팅 방식을 채택했으며, 바스켓 내부에는 불필요한 공간 낭비가 없습니다. 덕분에 같은 용량이라도 더 많은 요리를 할 수 있고, 동시에 연기 발생과 화재 위험도 줄었습니다.

내부 소재에만 신경을 쓴 것이 아닙니다. 조리 도구 역시 안전한 스텐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KC 안전 인증과 전자파 인증을 모두 통과했습니다. 전기를 사용하는 동시에 뜨거운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조리 기구이기 때문에 감전이나 화재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 공식 인증기관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는 것은 여러모로 큰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의 인증기관 외에 유럽의 CE 인증 역시 통과를 했습니다. CE 인증은 유럽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도구가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며, 모든 안전 시험을 무난하게 통과했습니다.

이번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색감인 듯합니다. 보통 검은색과 흰색의 두 가지 모델만 나오는 기존의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리하스는 세 가지 색상을 공개했습니다. 머쉬룸 크림, 피스타치오 그린, 카카오 블랙 컬러가 있으며, 어떤 색을 선택해도 주방과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입니다. 저는 역시 피스타치오 그린이 제일 예쁜 것 같습니다.

많은 에어프라이어가 등장하면서 전체적으로 기능적인 부분이 상향 평준화된 느낌이 있지만, 이러한 제품의 홍수 속에서도 리하스는 디테일함으로 자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많은 모델이 내부 조명을 지원하고 있으니, 적당히 조명을 설치하면 된다는 주의가 아닙니다. 같은 내부 조명이라 해도 사용자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난히 밝은 조명을 달았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별도로 코팅을 하지 않은 제품은 처음 사용할 때 다소 주의해야 할 부분 한 가지 있습니다. 녹이 생기지 않도록 연마제가 제거되지 않고 배송되기 때문에 사용법을 모르는 상태에서도 연마제를 충분히 제거해야 합니다. 연마제를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부에 열이 없는 상태에서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바르고 닦아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검은색의 연마제가 많이 묻어나게 되지만, 충분히 닦아주면 연마제가 묻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리하스의 에어프라이어를 포함하여 모든 제품은 내부에 기름기가 있으면, 그 기름기가 찌든 때가 되고, 찌든 때가 열을 받으면서 나쁜 공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수시로 세척/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리하스 올스텐 오븐 에어프라이어 16L, KHD-16L, 피스타치오 그린


오피그 올스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16리터

오피그-올스텐-대용량-16리터-모델-흰색-전면부-모습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2020년도 이전에 공개된 다른 제품과 달리 오피그의 올스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는 2021년도에 만들어진 비교적 최신 제품입니다. 최신 제품이라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출시된 지 오래된 제품일수록 많은 가정에서 검증을 받았다는 것이고, 그만큼 여러모로 선택하기 좋은 모델입니다.

반면, 신제품은 기존의 에어프라이어 문제점을 개선했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즉, 오피스의 제품 역시 많은 고민들을 통해 탄생한 모델입니다. 이 제품이 가장 신경을 쓴 부분은 가성비입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이제는 상향 평준화가 되었기 때문에 최악의 선택은 없습니다. 최선의 선택만 있을 뿐입니다.

클리앙에서도 최선의 선택을 하는데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은 가성비이며, 기존의 에어프라이어가 갖고 있는 기능을 최대한 저렴한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서 노력한 모델이 오피그의 16리터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불소수지와 알루미늄을 사용하지 않고 스테인리스로만 만들거나, 고른 열전달을 위한 설계에 신경을 쓰거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한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총 다섯 가지 컬러가 공개될 예정이며 지금은 화이트와 블랙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핑크와 바이올렛, 그린 색상이 추가될 것입니다. 혹시 바라고 있는 색상이 있다면 출시가 될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어떤 온도의 열을 가하느냐에 따라 식품이 조리될 수 있고, 해동되거나 건조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언 상태의 식품을 해동하거나, 수분이 많은 음식을 건조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저온의 열을 고루 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피스의 제품은 낮은 온도의 열도 음식물의 모든 영역에 고루 닿을 수 있도록 잘 설계되어 있으며, 섬세한 열전달 기술은 일반적인 요리의 완성도도 훌륭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특별한 부분 중에 하나는 에어프라이어 팟이 구성품이 다른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 모델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스텐 BBQ 꼬치와 스텐 돌돌이, 바스켓, 원형 팬, 오븐 팬, 핸들, 에어프라이어 팟 등이 구성품으로 포함됩니다. 이 중에서 BBQ 꼬치와 팟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도구입니다.

마지막으로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하는 모델은 보는 사람에 따라 매력이 없는 디자인으로 느껴질 수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과하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디에 두어도 튀지 않습니다.

터치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직관적이며, 공간 낭비가 없는 설계를 했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크기 대비 속의 용량이 크게 느껴집니다. 물론 A/S 역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년은 무상으로 A/S를 지원하고 있으니, 사용할 때 문제가 생겨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대용량 에어 프라이어 추천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안전은 기본기를 충분히 하는 모델을 꼽았으며, 그중에서 특징적인 모델을 선택했으니, 이 중에서 어떤 종류를 선택하시더라도 후기에는 후회가 없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오피그 올스텐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16리터, 화이트, OPAF16L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