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7 음질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순위 2021

가성비를 사랑하는 리뷰티입니다. 오늘은 유선 이어폰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격에 비해 얼마나 뛰어난 음질을 들려줄 수 있는지, 줄 꼬임 방지 기능이나 케이스와 같은 제품 편의성은 어떤지,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과 장시간 착용감은 어떤지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며 7가지 모델을 선별했으니, 참고하시면 가성비 최고의 유선 이어폰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1. 입문용으로 좋은 슈어 SE215-CL 유선 이어폰

슈어-이어폰-전문가-모니터용-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인지도가 높은 슈어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모델이에요.
  • 내구성이 뛰어나고, 특히 고음이 매력적이에요.
  • 차음성이 좋고 게이밍용으로도 괜찮아요.
  • 장시간 착용을 해도 귀가 편안해요.

단점

  • 인이어 방식은 적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스피커 타입 다이내믹 마이크로 드라이버
감도 (1kHz) 107dB/mW
임피던스 20ohm
주파수 범위 22Hz~17.5kHz

최저가 확인하기
슈어 유선 이어폰이 좋다는 것은 워낙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전문가용 이어폰 추천 모델을 둘러보면 가격 때문에 덜컥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슈어 유선 이어폰 추천을 할 땐 HURE SE215-CL이 좋습니다. 슈어의 전문가용 이어폰 중에서 비교적 저렴하고, 엔트리 모델이라도 성능은 부족함이 없죠.

밀폐형 디자인을 갖고 있기 때문에 차음성이 상당히 뛰어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없어도 오픈형과 달리 소리 집중력이 좋습니다. 실사용자 후기를 보면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갤럭시 버즈 프로보다 집중이 잘되고, 고음질이라는 의견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겉으로 봤을 때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는 귀에 닿는 부분을 메모리 와이어로 만들었다는 것인데, 메모리 와이어 덕분에 착용감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인이어 방식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어색한 감각 때문에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번 적응하면 그 어떤 유선 이어폰이나 무선 이어폰보다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유선 케이블이 손상되면 무조건 이어폰을 버려야 했는데, 슈어의 추천 모델은 MMCX 분리형 케이블을 채택했기 때문에 케이블에 문제가 생기면, 그냥 선만 교체하면 됩니다. 물론 케이블 교체를 하면서 다양한 커스텀을 해볼 수도 있으며, 사용 환경에 맞춰서 연장선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여러 종류의 이어 팁으로 나만의 유선 이어폰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죠.

기본 성능 수준은 음악 감상용으로 적합하다고 볼 수 있지만, 빠른 반응 속도와 정확한 구분감을 보자면 배틀 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를 할 때에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플레이 성능에 있어서는 저가형 게이밍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압도할 수준입니다. 또 하나의 매력은 줄 꼬임이 전혀 생기지 않는 구조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음악 감상, 모니터, 게이밍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유선 이어폰이고, 내구성과 음질 면에서 아주 탁월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모델이니,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유선 이어폰입니다.

슈어-이어폰-전문가-모니터용-이어폰-SE215-클리어


2. 모든 장르를 커버하는 소니 레졸루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이어폰

소니-프리미엄-하이-레졸루션-하이브리드-드라이브-유선-이어폰-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풍부한 베이스와 뛰어난 해상도를 자랑해요.
  • 동급 타 모델 대비 주파수 응답 대역이 훨씬 넓어요.
  •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아주 좋아요.
  • 악기 소리를 분리하는 능력이 압도적이에요.

단점

  • 고음이 상대적으로 빈약하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형태 커널형
음압감도 105dB
임피던스 16Ohms
드라이버 유닛 다이내믹 드라이버

최저가 확인하기
음악 감상을 하는데 더 특화된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XBA-N3AP를 유선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압도적으로 웅장한 베이스를 들려줄 능력이 있고, 음의 해상도와 표현력 역시 10만 원 대의 동급에서 가장 뛰어난 수준은입니다. 해상도를 최대한 글로 표현을 해보자면, 가수의 억센 발음에서 생기는 파열음이나 피아노 건반이 부딪힐 때 생기는 쿵 하는 소리까지 모두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저음을 강조하고 있는 소리지만, 중금이나 고음에서도 밀리는 현상 없이 전체적인 균형이 탁월합니다. 오디오 기기는 사용자 기호를 많이 가리는 장치이지만, 소니 프리미엄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이라면 적어도 음질이 나쁘다고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을 것입니다. 소니 중에서도 레졸루션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유선 이어폰은 재구매율이 유의미한 수준입니다. 그만큼 사용자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비싼 가격대의 이어폰이지만,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참고로 해외 직구를 통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있지만, 유사품에 대한 위험과 편한 A/S를 위해서는 공식 공급 상품을 선택하시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 중 하나는 내부와 외부의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하우징의 진동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수준이고, 덕분에 더욱 깔끔한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하우징 크기 자체가 작은 편이라 휴대성이나 착용감이 좋다는 것 역시 하나의 매력적인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의 추세에 맞게 케이블은 분리가 가능하고, 고해상도에 특화되었거나, 선명한 사운드에 특화된 케이블 등, 호환되는 케이블을 따로 장만해서 장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중고음 특성 강화를 위한 황동 음 도관, HD 슈퍼 트위터 BA를 통한 깔끔한 고음역 실현, 풍부하면서 자연스러운 저음을 위한 음향 공간 제어 기술 등, 음질을 충분히 챙기면서 사용 편의성도 서운하지 않게 담은 최고의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입니다.

소니-프리미엄-하이-레졸루션-하이브리드-드라이브-이어폰-XBA-N3AP-혼합-색상


3. 모니터링에 좋은 젠하이저 IE40 PRO 인이어 이어폰

젠하이저-정품-IE40-PRO-모니터링-인이어-유선-이어폰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악기 구분감이 확실하고, 시원한 느낌의 소리를 들려줘요.
  • 확실한 구분감 속에서 분절되어 들리는 현상이 전혀 없어요.
  • 소프트웨어를 거친 인위적인 소리가 아닌 자연스러움에 중점을 두었어요.
  • 밀착력이 좋고 차음성이 뛰어나요.

단점

  • 게이밍보다는 콘텐츠 소비용으로 적당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커넥터 L자형 (LP)
음압감도 115dB
임피던스 20Ohms
무게 18g

최저가 확인하기
후회를 모른다는 젠하이저의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입니다. 타 모델에 비해서 유난히 해외에서 직접 구매하는 편이 저렴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위해서 해외 직구를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물론 빨리 배송을 받아야 하고, 가격 차이가 거슬리지 않는다면 굳이 직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직구를 통한 비용 절감이 없어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가성비 좋은 유선 이어폰이기 때문입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버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한 트랜스듀서 채택, 인이어 방식의 인체공학적인 설계 등, 갖춰야 할 기본기를 탄탄하게 갖춘 이어폰입니다. 전체적으로 플랫 한 느낌을 주며, V자형 사운드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이런 플랫 한 사운드는 한 가지 재미 요소가 될 수도 있지만, 동시에 이질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사운드 설정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고, 더 좋은 방식이라는 것이 없지만, 전반적으로 저음, 중음, 고음 모두 듣기 좋습니다. 다만, 플랫 한 사운드의 경우 마스터링 품질이 나쁜 오디오에서는 다소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청음을 먼저 해보시는 걸 권합니다.

플랫 한 사운드에 이질감이 없다면 최고의 가성비 유선 이어폰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음성이 아주 뛰어난 구조이기 때문에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도 편안한 오디오 감상이 가능하고, 플랫 한 세팅 덕분에 영화나 드라마 등, 콘텐츠 소비용으로 사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유선이 됐든 무선이 됐든, 이어 팁 품질이 떨어져서 이어 팁을 별도로 장만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젠하이저 인이어 이어폰은 기본 이어 팁의 품질도 뛰어나서 굳이 별도로 장만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본 케이스 덕분에 보관하고 휴대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그래도 가장 뛰어난 부분은 역시 해상력이 아닐까 합니다. 모니터링용으로 나온 이어폰이기 때문에 같은 가격대의 타 모델 대비 유난히 뛰어난 해상력을 보여줍니다. 명료하면서 깨끗한 음색, 단단한 소리, 뛰어난 해상력을 찾고 있으시다면 젠하이저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젠하이저-정품-IE40-PRO-모니터링-인이어-이어폰-파우치-증정-이벤트-블랙


4. 노이즈 캔슬링이 탁월한 BOSE QC20 유선 이어폰

보스-아이온-스페셜-리미티드-에디션-QC20-노이즈-캔슬링-유선-이어폰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안정적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집중력이 높아져요.
  • 배그와 같은 게이밍용으로도 아주 좋아요.
  • 인이어의 부자연스러운 저음 없이 풍성한 소리를 들려줘요.
  • 장시간 착용에도 귀가 불편하거나 아프지 않아요.

단점

  • 고음은 다소 밋밋하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형태 밀폐형, 귓속형
플러그 L자형
리모컨 어웨어 모드, 마이크(통화)
선 형태 밸런스 Y형

최저가 확인하기
밀폐해서 차음성을 높이는 방식이 아니라 노이즈 캔슬링으로 소음을 제대로 잡고 싶을 땐 보스의 QC20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워낙 탁월해서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들을 때 집중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굳이 오디오를 재생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만 켜두고 사무를 보거나, 공부를 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에서 만든 첫 번째 인이어 방식의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며,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이어 팁은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스 특유의 사실적이고 풍부한 소리가 잘 담겨 있습니다. 인이어 방식의 이어폰은 인위적이고 억지스러운 저음을 들려주는 경우가 많은데, 적어도 보스에서 만든 무선 이어폰 추천 모델은 풍부하면서 거부감이 들지 않는 자연스러운 저음을 들려줍니다.

보스의 노캔 성능은 엄청나게 유명하지만, 노이즈 캔슬링 때문에 생기는 단점도 한 가지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선 이어폰과 달리 충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장된 리튬이온배터리는 2시간 만에 완충할 수 있고, 16시간을 연속 사용할 수 있으니, 충전하는 것 자체가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짧은 충전만으로 그 유명한 보소의 노이즈 캔슬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짧은 충전 시간은 단점이 아닌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보스 노이즈 캔슬링을 켜고 게임을 하면 게임 속에 빠져드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의 이어폰이지만, 특히 게임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이어폰입니다. 게이밍 헤드셋의 성능은 마음에 들지만 무거운 무게와 불편한 착용감 때문에 사용할 수 없었다면, 그리고 일반 이어폰은 착용감이나 무게는 마음에 들어도 음질이나 성능이 게이밍에 적합하지 않아서 피하고 있었다면, 보스의 아이온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유선 이어폰이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사용자 후기를 봐도 배그 유저가 많고, 배그 유저 안에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BOSE-아이온-스페셜-리미티드-에디션-QC20-노이즈-캔슬링-이어폰-안드로이드용


5. 저렴해서 좋은 삼성전자 G20 이어셋

삼성전자-프리미엄-이어셋-G20-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만족도가 높아요.
  • 가격대에서 기대하게 되는 수준 이상의 음질을 유지해요.
  • 저렴하게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아요.

단점

  • 전체적인 마감과 내구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큰 볼륨에서 소리가 많이 튄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줄 꼬임 방지 플랫
음압감도 89dB
임피던스 16Ohms
저항 16Ω

최저가 확인하기
저렴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을 찾고 있으시다면, 삼성이 만든 G20을 추천합니다. 1만 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상당히 저렴한 이어폰 중 하나입니다. 물론 더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이어폰도 있습니다. 하지만 더 낮은 가격대로 가면 몇 번 사용하지 못하고 소리 끊김, 한쪽 고장, 한쪽 소리 작음과 같은 고장이 찾아오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그래서 삼성의 G20은 저가형 이어폰의 마지노선과도 같은 느낌입니다.

저렴하다고 해서 무시할 수 있는 이어폰은 절대로 아닙니다. 같은 가격대의 타 이어폰에 비해서 장시간 착용에도 귀가 편하며, 선이 덜 꼬여서 케이블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저가형처럼 보이지 않고, 음질 역시 귀에 거슬리는 부분이 없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보통 삼성전자가 만드는 전자제품을 보면 마감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은 편인데, 프리미엄 이어셋이라 하는 G20은 사실 마감이 깔끔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허용해 줄 수 있는 범위이지만, 그래도 아쉽기는 합니다.

전체적인 내구성 역시 동급의 타 모델 대비 부족한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모든 이어폰을 통틀어서 본다면 부족한 수준이 분명합니다. 몇 년 동안이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 좋은 유선 이어폰은 아닙니다. 그래서 당장에 급하게 써야 할 일이 있고, 음악 감상이나 게이밍 등, 전문적인 작업이 아니라 그냥 소리가 들리고 귀가 아프지 않은 무난한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이 필요할 때 선택하기 적당합니다. 가성비를 보고 선택한다면 아주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성능만으로 선택하기에는 프리미엄 급에 비할 수준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얘기를 하다 보니 G20에 대해서 너무 부정적으로 얘기한 것 같습니다. 줄 꼬임이나 착용감과 같은 사용 편의성, 기본기라 할 수 있는 음질, 전체적인 디자인까지 1만 원 내외의 이어폰 중에서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전자-프리미엄-이어셋-G20-SES-G20BKSV-블랙-실버


6. 가성비가 좋은 VJJB 프리미엄 인이어 이어폰

VJJB-프리미엄-인이어-유선-이어폰-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풍부한 음역대를 커버할 수 있는 가성비 이어폰이에요.
  • eq 설정을 통해 뛰어난 임장감을 느낄 수 있어요.
  • 기본 패키지 구성이 고가의 장비 부럽지 않아요.
  • 만족도가 높은 A/S를 지원해요.

단점

  • 화이트 노이즈가 있어서 노트북에는 적당하지 않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 기본 eq 설정은 중저음이 인위적이라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최대 출력 20mW
부가 기능 통화, 리모컨, 아이폰 대응, 무선 기능, 멀티 페어링
음압감도 102dB
커넥터 일자형 (SP)

최저가 확인하기
누적 판매량으로 항상 순위권에 랭크되는 모델입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이어폰으로 유명한 모델이며, 저가형의 어쩔 수 없는 기본기와 내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VJJB의 N1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아마존과 한국의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 1위를 한 이력이 있고, 누적 판매량은 100만 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입니다.

물론 단순히 판매량만 많다는 이유로 이어폰 추천을 할 수는 없습니다. N1을 추천할 수 있는 결정적인 이유는 압도적인 판매량과 동시에 압도적인 실사용자 만족도 점수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제품의 품질과 전체적인 성능에 대해 만족한다는 실사용자의 의견이 무려 97% 수준이나 됩니다. 그래서 사실 성능을 하나씩 뜯어볼 것도 없고, 그냥 디자인을 봤을 때 마음에 든다면 그대로 구매해도 될 이어폰 추천 모델입니다.

2-way 드라이버 시스템, 동급 중 최고 수준의 듀얼 드라이버 유닛과 저음, 고순도의 핵심 리드 케이블, 높은 해상도, 밸런스 튜닝 기술력,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와 줄 꼬임 방지 설계, 교체와 커스텀이 가능한 분리형 케이블까지 이어폰에 넣어야 할 기능을 모두 넣었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게다가 4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어서 고르는 맛도 있죠.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저음역대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운 음질을 들려주는 반면, 고음역대에서는 부족한 느낌이 큽니다. 이어캡을 교체해도 보완할 수 없을 정도도 고음역대가 비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사운드가 먹먹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 가격대의 이어폰 중에서는 평범한 수준이기는 합니다.

고음역이 부족하다는 뚜렷한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고, 가성비가 탁월합니다. 먹먹한 소리에 대한 거부감이 엄청나게 큰 경우가 아니라면 동 가격대에서 최고의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이 될 것입니다.

VJJB-프리미엄-인이어-이어폰-크롬-블랙-N1


7. 하이엔드 끝판왕 64오디오 TIA 인이어 이어폰

64오디오-TIA-인이어-이어폰-u12t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이어폰이지만 헤드폰을 쓰는 것 같은 풍성한 음질을 들여줘요.
  • 베이스 퀄리티는 모든 이어폰을 통틀어서 압도적인 수준이에요.
  • 스테이지의 깊이와 음상, 정위감이 아주 뛰어나요.
  • 치찰음이 없고, 오래 들어도 피로감이 쌓이지 않아요.
  • 작은 유닛 덕분에 착용하고 누워도 거슬리지 않아요.

단점

  • 이어폰이라 생각하기에는 가격대가 너무 높아요.
케이블 길이 125cm
음압감도 123dB
주파수 응답 5Hz~48,000HZ
임피던스 16Ohms

최저가 확인하기
오직 음질 좋은 성능만으로 유선 이어폰을 선택한다면 64오디오 TIA 인이어 이어폰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하이엔드 이어폰이지만 확실히 가격 값을 할 줄 아는 이어폰이기도 합니다. 베이스의 품질은 2020 출시 모델 이외에도 모든 이어폰을 통틀어서 1등이라 할 수 있고, 해상력도 1dd 이어폰 중에서 1위입니다.

가격을 보면 음질 면에서는 완벽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만약 흠잡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이 가격에 나올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에도 찾는 유저가 꾸준하고, 만족도 역시 엄청나게 높습니다. 그러니 음질보다는 단점을 얘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단점은 보관 케이스입니다. 구조가 복잡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정해진 순서에 따라서 넣어주어야 안전하게 유닛과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유저의 경우 착용감이 다소 불편하다고 평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나마 불편하다고 얘기하는 실사용자도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불편함을 못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그리 단점이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역시나 가격이 아닐까 하는데, 워낙 비싼 가격 때문에 파는 곳을 찾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오디오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마냥 비싼 가격은 아니라는 점을 아실 듯합니다. 싱글 보어 설계로 원치 않는 노즐 튜브의 공진을 대폭으로 줄이는 기술력이나 드라이버의 사운드를 다듬든 어쿠스틱 체임버, 고막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공기압을 조절하는 APEX, 안정적이고 일관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LID, 12개의 드라이버 구성 등, 정말이지 음질에 관해서는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여러 제조사가 모니터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이라 하며, 우후죽순으로 성능도 안 좋은 이어폰을 만들고 고사양, 고성능인 것처럼 얘기를 하고 있지만, 이런 시장 상황 속에서 64오디오는 늘 새로운 기술력과 과감한 시도로 모니터링 이어폰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64오디오-TIA-인이어-이어폰-U12t-혼합-색상
2021년에는 더 많은 브랜드가 오디오 장치를 만들고 있지만, 가장 특징적이고 가성비가 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모델을 정리한 것이니, 굳이 다른 브랜드를 확인하지 않더라도 최고의 만족감을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