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폰 추천 중저가부터 고사양까지 삼성 시리즈 분석 및 가격비교

최고의 휴대폰은 없습니다. 갤럭시 폰 추천 제품이라면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성능, 가격, 사용 편의성이 고루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상황별 선택하기 적당한 스마트폰을 정리했습니다. 혹시 적당한 삼성 핸드폰을 알아보고 있으셨다면, 하단에 보급형과 프리미엄 기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제품 최고 사양 갤럭시 폰 추천에 적당한 삼성 S21

갤럭시-폰-추천-s21-다섯-가지-색상-전면-및-후면-모습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가장 먼저 갤럭시 폰 추천을 할 수 있는 모델은 삼성 S21이며, 2021 최신 모델 중에서 높은 성능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기종입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모델이기 때문에 각종 웨어러블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역시 하나의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 스마트 태그, 버즈 프로, 링크택, 모나미 S 펜, 제이미 원더 크로스백, 갤럭시 워치 3, 버즈 라이브 등의 제품 증정 또는 할인 쿠폰이 사은품으로 지원되며, 해당 사은품은 구매 시기에 따라 달라지거나 사라질 수 있습니다.

S21은 옥타코어(Octa-Core) CPU가 채택되었으며, 158.4mm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었습니다. 기본 색상은 팬텀 핑크, 팬텀 바이올렛, 팬텀 화이트, 팬텀 그레이가 있으며, 그 어떤 색상이라 해도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기능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는 카메라 기능입니다. 삼성 s21을 갤럭시 폰 추천으로 얘기할 수 있는 결정적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8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촬영한 영상에서 캡처하는 방식으로 고화질 사진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을 때 짧은 동영상 촬영을 한 뒤에 그 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컷을 고르면 되는 것입니다. 6,400만 화소 카메라와 적절한 소프트웨어는 누구나 전문가 못지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며, 고성능을 사용하기 위한 빠른 칩과 충분한 용량의 배터리도 지원합니다.

S21에 탑재된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밝고 선명합니다. 그리고 주사율은 120Hz까지 지원합니다. 그 어떤 스마트 기기보다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눈 건강을 배려하는 블루 라이트 조절 기능도 지원합니다. 다른 모델과 달리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해서 블루 라이트를 조절하기 때문에 화면의 어색한 감각을 많이 덜어낼 수 있고, 눈도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 차단 기능 하나만 두고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21 5g의 디스플레이는 SGS에서 Eye Care 인증을 받았습니다. SGS는 세계적인 인증 기관이며, 여기에서 인증을 통과했다는 것은 더 편안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디스플레이는 눈이 편안하다고 해서 최고는 아닙니다.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보이는 화면의 색이 항상 선명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DCI-P3 색 영역 내에서 컬러 볼륨이 100%라는 VDE 인증을 통과했으며, 2,000,000:1 수준의 경이로운 대비율을 기록했습니다.

비싼 가격의 기기가 다치면 우리의 마음은 아픕니다. 그래서 고사양 기기는 항상 부서지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하지만 s21은 스크래치와 손상에 강한 내구성을 보일 수 있도록 견고한 재질과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조금은 안심하고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최대 4,000mAh 파워를 지원하는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하루 종일 휴대폰을 사용해도 될 정도로 넉넉한 용량을 자랑합니다. 또한 갤럭시의 모든 시리즈에서 가장 빠른 칩을 탑재했기 때문에 그 어떤 게임과 작업도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폰도 보안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S21 5G를 갤럭시 폰 추천으로 거론할 수 있습니다. 높은 보안 수준을 제공하기 위해서 Knox의 다중 계층 보안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온 스크린 초음파 지운 센서는 기존의 갤럭시 시리즈보다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잠금 해제를 해줍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1 휴대폰 SM-G991N, 팬텀 화이트, 256GB


가성비 챙기는 스마트폰 갤럭시 a32

가성비로-추천하고-싶은-스마트폰-Galaxy-A32-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고사양 게임이나 고사양 작업을 하는 편이 아니지만, 너무 느린 폰은 답답해서 사용하는 것이 싫다면, 중저가 모델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A32 시리즈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웹 서핑을 하거나 동영상 감상을 할 때 충분한 수준의 부드러운 디스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으며, 접사부터 초광각 촬영까지 지원하는 쿼드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효도 폰으로도 좋습니다.

비록 S21처럼 화려한 사은품은 없지만, 밀리의 서재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2개월 정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구독권과 몇몇 서비스의 쿠폰 정도는 지원합니다. 단, 지원 항목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거나 사라질 수 있으니, 별도로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a32는 F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충분히 선명하고 깔끔한 화면을 보여줄 능력이 있습니다. 162.1mm 크기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는 지원하는 사양 내에서 최대한의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주며, 영상 감상에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성비 라인이라 해서 카메라 성능을 온전히 내려놓지 않았습니다. 6,400만 화소의 카메라는 놓치는 색상이 없습니다. 세상을 보다 넓게 담아줄 수 있는 초광각 카메라는 사용자의 인생  샷을 남기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접사 카메라는 최대 500만 화소를 지원하며, 일상 속에 숨은 아름다움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함께 설치된 뎁스 카메라는 피사체를 또렷하게 만들면서 주변 시야를 흐리게 만드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감각적인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2,000만 화소를 지원하며 셀피를 찍을 때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더하면 보다 감각적인 분위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 중 하나는 배터리의 성능입니다. a32는 5,000mAh 크기의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용량의 배터리라면 하루 종일 스트리밍을 즐겨도 됩니다.

보급형 시리즈라 해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의 성능을 지원하며, 결정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모델입니다. 프리미엄 라인의 고성능이 필요하지 않고, 답답하지 않은 수준에서 저렴한 가격대를 희망한다면 a32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a30, a31, a41, a42 등의 다른 보급형 모델도 있지만 가성비 위주로 봤을 땐 a32가 좋습니다.

용량이 64g라는 부분이 거슬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은 다소 부족한 편이기는 하나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은 큰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은 방수와 방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이지만, 이 부분 역시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32 자급제 핸드폰 64GB, SM-A325N, 어썸 블랙


기능이 탄탄한 핸드폰 Galaxy 노트 20 울트라

삼성-큰-휴대폰-갤럭시-노트20-Ultra-5G-모델-전면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고성능을 요하는 작업을 자주 하고, 큰 화면이 필요하며, 메모 기능까지 탄탄하게 지원하는 모델이 필요하다면 갤럭시 폰 추천으로 Galaxy 노트 20 울트라를 얘기할 수 있습니다. 혹시 노트 10에서 만족도가 높으셨다면 노트 20은 더없이 좋은 갤럭시 폰 추천이 될 것입니다.

노트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펜이 내장되어 있으며, 빠르게 메모를 하거나 필기를 하는데 특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펜을 내장하고 있는 노트 시리즈는 첫 출시가 된 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델이며, PC 못지않은 성능으로 고사양 게임과 8K 동영상 촬영, 재생, 편집도 무난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2020년도의 탭이나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펜이 다소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화면 위에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면 지연 시간이 있었고, 이런 지연 시간 때문에 이질적인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노트 20 울트라 5G의 스마트 S 펜은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반응 속도를 보여줍니다.

S 펜은 10m 이내의 거리에서 원격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다양한 제스처 컨트롤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S 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 여러모로 신경 쓴 구석이 보입니다. 삐뚤고 비스듬하게 메모를 하더라도 S 펜에 있는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수평으로 보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 파일로 자동 변환하고 워드나 PPT와 같은 파일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메모장의 기능 역시 탁월합니다. 노트 20 울트라서 메모를 하고 있었다면, 그 내용을 태블릿, 노트북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저장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함께 사용하는 기기와 싱크가 맞춰지기 때문에 어디에서든지 자유롭게 메모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단, 메모 연동 기능을 사용하려면 몇 가지 제약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사전에 삼성 노트 PC를 컴퓨터에 설치해 주어야 하며, 네트워크 또는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Samsung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메모 내용 동기화를 하는 것에는 일정 시간이 소요됩니다.

요즘에는 원 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죠? 갤럭시 노트도 이런 흐름에 맞춰서 OneNote 사용 및 호환,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는 스마트 기기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시는 분들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도 유저의 성향을 알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와 호환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예컨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앱을 모니터에 연결하면 PC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앱을 열 수 있습니다.

물론 고사양을 지원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게임도 막힘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유난히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임은 몰입도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핸드폰에서 게임을 할 땐 발열 문제로 인해 손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울트라 S20 갤럭시 노트는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쿨링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발열 문제가 꽤나 준수한 수준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또한 신호 연결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고 와이파이 옵티마이저로 지연 속도를 줄였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화이트, 256GB


개성 가득한 삼성 핸드폰 추천 Z 폴드 2

갤럭시-z-폴드2-핸드폰-반-정도-접힌-모습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 2 5G SM-F916는 가장 비싼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그만큼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폰이기도 합니다. 펼쳤을 땐 태블릿과 같은 넓은 화면을 사용할 수 있고, 접었을 땐 크기를 줄여서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특이한 구족 덕분에 케이스도 특이한 모양을 갖고 있죠.

초창기의 1세대 모델은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지금의 Z 폴드 2는 펼치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외부 디스플레이의 활용도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158.1mm이며,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게임을 하거나, 전화를 받을 때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접은 상태로 보통의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되 넓은 화면이 필요할 땐 펼치면 됩니다. Ultra Thin Glass를 사용한 내부의 192.7mm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는 그 어떤 휴대폰에서도 볼 수 없었던 넓고 시원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Z 폴드 2를 만들기 위해서 전용 힌지 설계를 했으며, 접었다 펼 때마다 프리미엄 기기라는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물론 손에서 느껴지는 감각이 예리하고 정확할 뿐만 아니라 충분한 내구성도 지원합니다. 또한 힌지를 움직일 때 중간에 멈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 상황에 맞게 편한 각도로 펼쳐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수적인 기능도 갤럭시 폰 추천을 할 수 있는 한 가지 이유가 될 것입니다.

완전히 펴지 않은 상태에서 Google Duo를 사용하면 영상 통화를 하는 동시에 좋아하는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반 정도 펼쳐둔 상태에서 동영상 촬영을 하면, 따로 삼각대와 거치대를 준비하지 않아도 원하는 각도로 동영상 촬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화각 변경을 해주는 프레이밍 기능까지 동시에 사용한다면, 감각적인 영상 제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넓은 화면이 갖는 이점은 다양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어떤 앱을 실행하다가 화면이 부족한 느낌이 들 땐 그대로 폰을 펼쳐주세요. 그럼 사용하고 있었던 앱 화면이 내부로 넘어오고, 더 넓은 화면에서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넓은 화면 덕분에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구성하는 것 역시 유리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은 화면을 반으로 분할해서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이 한계이지만 Z 폴드 2는 세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펼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보니 화면 중간에 접는 부분이 나타나지는 않을까 걱정스러울 수 있습니다. 접는 부분에 전혀 티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멀티미디어를 실행하면 충분히 가려지고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자국만 있을 뿐입니다.

특이하게 배터리는 두 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500mAh 용량을 유지하면서 물리적으로는 두 개의 배터리가 구성되었습니다. 신기하게도 두 개의 배터리는 최신 기술과 만나면서 하나처럼 작동합니다.

구조적인 특징으로 갖는 이점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셀피를 촬영할 때 고성능을 갖춘 후면 카메라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스마트폰은 셀카를 위해서 상대적으로 성능이 낮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는데, Z 플립은 펼친 상태에서 후면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5G SM-F916, 미스틱 브론즈, 256GB


밸런스가 탁월한 SAMSUNG 폰 s20 fe

삼성-s20fe-추천-스마트폰-모든-색상이-둥글게-늘어선-모양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적당한 수준의 성능에 가격 위주로 폰을 고른다면 a32가 답이겠지만, 넉넉한 사양을 가능한 저렴한 가격으로 챙기고 싶을 땐 s20 fe가 좋은 선택입니다. 한 단계 낮은 프리미엄 시리즈이기 때문에 성능 면에서 많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 수 있지만, 장치 스펙을 보면 사실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닙니다.

최신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사은품은 다소 적을 수 있지만, 무료 사은품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여전히 프리미엄 시리즈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더욱 뛰어난 가성비를 바탕으로 한 삼성 핸드폰 추천 모델을 찾으신다면 당장에는 부담이 커질 수 있지만, 전체적인 지출이 줄어드는 자급제를 선택해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s20을 공기계를 갤럭시 폰 추천으로 정리해볼 수도 있습니다. S20과 S20FE의 차이점은 화면 크기, 메모리 용량, 카메라, 배터리 성능이며, 화면크기는 FE가 더 큽니다. 램은 s20이 6GB 높으며, 전면 카메라의 성능은 FE가 조금 더 좋습니다. 배터리 용량 역시 FE가 조금 더 큰 편입니다. 카메라와 화면 크기를 중요하게 생각할 땐 FE를 선택하면 되고, 업무 처리와 고사양 게임을 위한 장치 성능이 중요할 땐 S20을 선택하면 됩니다.

색상은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네이비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색상이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S20 FE의 120Hz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는 영상 재생과 게임 화면 재생에 만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후면에 장착된 트리플 카메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광각으로 더 넓은 장면의 구도를 화려하게 잡을 수 있고, 망원으로 더 자세하고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이미지 센서가 확대되었기 때문에 후면 카메라를 활용한 야간 촬영은 보다 생생한 화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s20fe는 IP68 등급을 갖추었으며, 일상생활에서 넉넉한 수준의 방수 기능과 방진 기능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IP68 등급은 1.5m 담수에서 30분 정도 잠수를 해도 기기에 문제가 되지 않는 조건입니다만,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강제로 물에 담그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폰 추천에 대한 글을 갈무리하겠습니다. 현명한 선택과 소비에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0 FE, 클라우드 화이트, 128GB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