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만을 고려한다면 좋은 pc 스피커 추천 모델은 많습니다. 하지만 뛰어난 음질을 기대할수록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피커를 장만할 땐 가격을 먼저 정하고, 그 안에서 최고의 성능을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번에는 10만 원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피커 7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할 오디오 장치를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프리소너스 Eris E3.5 스튜디오 모니터 스피커
특징 및 장점
- 뛰어난 호환성을 보여줘요.
- 묵직한 베이스와 깔끔한 하이의 균형이 좋아요.
- 웬만한 20만 원대 스피커보다 성능이 좋아요.
- 디자인이 깔끔해요.
단점
- 최고의 가성비를 기대하려면 방이 크지 않아야 해요.
- 일부 책상 진동이 많이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어요.
형식 | 2way |
크기(mm) | 141x162x210 |
E3.5와 E4.5는 미디어 퍼포먼스 모니터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라인이며, 일반 가정용을 목적으로 하는 PC용 스피커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모니터 스피커로도 좋으며 침실, 공부방 등, 가정 어디에서나 뛰어난 음질을 보여줍니다.
3.5인치의 작은 사이즈가 만족스러운 음질을 들려줄 수 있을지 의문이 드실 수 있지만, 프리소너스는 시작부터 전문적인 음질을 들려주기 위해 설립된 회사이고, 다양한 유저를 통해서 충분히 검증을 받은 실력 있는 브랜드입니다. 즉, 이 가격대에서 볼 수 없는 수준의 깔끔한 음질을 보여줄 능력이 있습니다.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DAW Studio One 역시 프리소너스의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전면에는 볼륨 노브와 전원 버튼, Aux in 단자, 이어폰과 헤드폰을 연결하는 단자가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후면에는 TRS, RCA 단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어쿠스틱 튜닝 노브도 지원합니다. 단자만 봐도 30만 원 정도는 될 것 같은 구성인데 10만 원대로 장만할 수 있습니다. 10만 원대가 저렴한 금액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이 가격대에서 보기 힘든 수준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것은 분명합니다.
참고로 E3.5 BT 모델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명에 붙은 BT는 블루투스를 의미합니다. 책상 위에 스피커를 연결하는 선이 오고 가는 것이 보기 싫다면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버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단, 추가되는 기능만큼 비용 역시 비싸진다는 단점이 있으며, 블루투스로 pc 스피커를 연결하는 것은 음질 손실이 미약하게나마 일어날지도 모를 가능성을 갖게 됩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pc 스피커 추천 모델은 별도로 앰프 장치를 준비할 필요는 없으며, 유선 방식도 선을 이어서 컴퓨터와 연결하고 전원을 넣어주면 작동을 합니다. 가정에서는 최고 출력을 올릴 필요도 없을 정도로 넉넉한 출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2. BOSE 컴패니언 2 시리즈 3 PC용 스피커
특징 및 장점
- 보스 특유의 깔끔한 고음과 뛰어난 음질을 들려줘요.
- 책상 공간 낭비가 적어요.
- 튼튼한 내구성을 보여줘요.
- 홈 레코딩에 사용할 수도 있어요.
단점
- 디자인이 삭막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형식 | 2way |
크기(mm) | 190.5×78.7×149.8 |
보스 역시 음향 기술은 충분히 인정을 받고 있는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이며, 독자적으로 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뛰어난 음악, 비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오디오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고음에 강점을 두고 있다고 해서 중저음에 약한 스피커는 아닙니다. 단순한 미디어 재생에 그치지 않고 깊은 저음과 디테일한 출력을 하기 위해 여러모로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전면부에는 볼륨 컨트롤과 헤드폰 잭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Aux 입력 단자가 마련되어 있으며, PC 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연결해서 오디오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노트북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피커와 오디오 시스템에 조예가 깊지 않은 사람도 차이를 알 수 있을 정도로 균형이 잘 잡힌 소리를 들려주며, 비싼 돈을 지불할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수준급의 사운드를 원한다면 BOSE 컴패니언 2 시리즈 3 pc 스피커가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하단 면적이 좁고 위로 길게 뻗은 모양이기 때문에 책상 공간 낭비가 줄어들 수 있으며, 마치 페이스트리처럼 느껴지는 여러 가닥의 소리를 섬세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음을 선명하게 들려주는 반면 드라마를 볼 때 배우의 소리가 조금 묻히는 느낌이 있다는 의견이 일부 있지만, 설정 변경을 통해 사용자 기호에 맞는 값을 찾을 수 있으며, 사실상 묻히는 느낌이 든다는 생각을 하시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3. Edifier R1280DB 북쉘프 스피커
특징 및 장점
- 리모컨으로 컨트롤할 수 있어요.
- 묵직한 디자인처럼 묵직한 사운드를 들려줘요.
단점
- 국내 사용자가 많지 않아요.
- 해외 직구를 해야 해서 기다려야 받을 수 있어요.
형식 | 2way |
크기(mm) | 183x240x178 |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레코드플레이어와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독립형으로도 좋은 추천 모델입니다.
42와트 RMS로 스피커 당 21와트를 지원합니다. 넓은 방에서도 공간 전체를 넉넉하게 채울 수 있는 출력을 보여주며, 두 개의 RCA 입력과 광 입력 및 동축 입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합니다.
다소 크기가 큰 스피커이기 때문에 책상 위에 선까지 보이면 책상 인테리어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Edifier R1280DB의 블루투스 연결 기능은 강력한 매력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입력 활성 장치(볼륨, 저음, 고음)는 측면에 잘 숨겨진 상태이기 때문에 왼쪽과 오른쪽 스피커의 전면 모습은 동일합니다. 통일된 디자인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하나의 매력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장점 중 한 가지는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꽤나 멋스럽게 디자인이 된 리모컨을 손에 쥐면 pc 스피커에 대한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먼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그릴을 덮어주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멋진 모습으로 된 스피커를 원하신다면 그릴을 분리하고 포트가 펌핑을 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포트를 분리한 상태로 스피커 앞에 촛불을 놔두면, 소리의 울림과 함께 촛불이 꺼지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고음과 저음의 수준을 사용자 기호에 맞게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음은 +6db, 베이스는 +4db 정도로 설정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소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4. 맥키 홈레코딩용 pc 스피커 CR3-X
특징 및 장점
- 초록색의 포인트 디자인이 책상 인테리어에 도움을 줘요.
- 전체적으로 플랫한 사운드를 들려줘요.
- 디제잉 연습이나 에이블론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 아파트에서 부담이 될 정도로 강력할 출력을 보여줘요.
단점
- 강한 베이스와 트레블을 강조된 사운드를 즐길 땐 적당하지 않아요.
형식 | 2way |
크기 | 140x206x180 |
넉넉한 출력 덕분에 다소 높은 볼륨에서도 여유가 있으며, 찢어지는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RCA 케이블을 비롯한 3개의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해당 모델 역시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에 연결할 경우 RCA 케이블을 후면에 연결하고 반대쪽을 데스크탑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먼저 추천한 모델과 달리 저음과 고음을 따로 설정하는 기본 레버가 없지만, 기본 세팅 값이 훌륭하기 때문에 소리 균형을 맞출 필요성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처음 모델을 봤을 때 크기 때문인지 저음에서는 기대를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청음을 해보면 은근히 강력한 저음을 보여준다는 점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전면부에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 것은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확실히 사용 편의성은 좋습니다. CR3-X는 사용 편의성에 중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식상하고 심심해지지 않도록 테두리에 포인트 컬러가 들어가 있으며, 왼쪽 하단에는 사람 모양으로 된 LED가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아이템을 찾으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일부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기도 하지만, 화이트 노이즈의 경우 단순히 오디오 장치 안에서만 원인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일부 후기에서 보이는 잡음에 대한 의견으로 제품 자체의 품질 상태를 의심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작이었던 CR3에서 저음 부스터가 심한 문제점을 보완해서 나온 모델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5. 아르테시아 M200
특징 및 장점
- 확장성이 좋아요.
- 간결하고 깔끔한 소리를 들려줘요.
- 작은 볼륨에서 섬세한 소리를 들려줘요.
- 음악 감상용으로 적당해요.
단점
- pc에서 사용하려면 3.5스테레오 to RCA 케이블을 별도로 준비해야 해요.
형식 | 2way |
크기 | 200x140x165 |
다른 pc 스피커 추천 모델보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식상하고 지루해지지 않도록 왼쪽 하단에 로고를 추가했습니다.
후면부에는 TRS(BALANCED 단자, RCA(UNBALANCED) 단자가 준비되어 있으며,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믹서, 외장 악기와의 연결도 지원합니다. 물론 TV와 PC 연결도 무난하게 지원을 합니다. LED-TV, LCD-TV, PDP, DVD, MP3, XBOX, PlayStation 등,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기기와 호환됩니다.
단, PC와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TCA 단자를 별도로 마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시는 것 이상의 음질을 들려줄 수 있는 스피커는 분명하지만, 기본 구성품이 온전하지 않아서 별도로 장만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땐 M200이 적당하지 않습니다.
들려주는 소리는 퍼포먼스가 그리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아닙니다. 실제로 비가 내리는 소리를 들을 때와 녹음된 소리를 스피커로 들을 때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M200은 실제 듣는 소리와 가장 유사한 소리를 출력합니다.
어설프게 중저음이 강조되는 방식이 아니라 현실적인 감각의 사운드를 원하신다면 M200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6. 브리츠 BR-5100T3
특징 및 장점
- TV와 연결해서 영화 감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 우퍼가 내는 깊고 웅장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 5.1 채널의 표현력이 풍부한 pc fi에요.
- 리모컨으로 빠른 소리 설정이 가능해요.
단점
- pc용으로 사용하기에 크기가 크다는 의견이 있어요.
형식 | 2way |
크기(inch) | 6.9×9.5×5.8 |
다양한 오디오 입력 옵션을 지원하며 5개의 위성 스피커는 각각 3인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서 11W RMS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퍼는 8인치 베이스 드라이버가 들어가 있어서 38W RMS 저음 출력을 지원합니다.
책상 위에서 위치를 잡는 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위치 설정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그 어떤 스피커보다 실감 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BR-5100T3의 특별한 기능 중 한 가지는 TV나 PC를 따로 연결하지 않아도 SD카드 혹은 USB를 연결해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선 리모컨으로 조작할 수 있어서 잠자리에 들 때 침대 위에서 음악 감상용으로도 좋습니다.
고밀도 MDF와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깊은 음색을 낼 수 있으며, 음의 왜곡이 거의 없습니다. 덕분에 소리를 들으면 안정적으로 느껴집니다.
서브 우퍼까지 기본 구성이 되기 때문에 입체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게임을 할 경우에도 몰입도를 높여줄 것입니다.
78mm 미들레인지 유닛이 탑재된 센터 위성 스피커는 선명한 11w의 출력으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지만, 크기 자체는 크지 않아서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스피커를 설치하기 위한 공간이 부족할 땐 전방 음향을 담당하는 프런트 스피커와 후방 음향을 담당하는 리어 스피커를 벽에 걸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월 마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장치 후면에 따로 벽에 걸기 위한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스피커에는 따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지 않는데, 브리츠 BR-5100T3는 편한 조작을 위한 디스플레이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리모컨을 사용하는 것이 더 수월합니다.
7. 캔스톤 R30BT PLUS
특징 및 장점
- 블루투스 연결과 리모컨을 동시에 지원해요.
- 훌륭한 가성비를 보여줘요.
- 소리가 풍성해요.
- 외관 마감도가 훌륭하고 고급스러워요.
단점
- 크기가 커서 공간 낭비가 심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형식 | 2way |
크기(cm) | 18×24.1×30.7 |
2채널 구성에 리모컨, 스피커 연결 케이블, 스테레오 케이블, 전원 어댑터, 사용 설명서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루투스는 5.1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체 출력은 60w이며 우퍼 유닛의 크기는 120mm로 전작보다 훨씬 사이즈가 커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2020 버전의 전작이 더 좋다고 생각하지만 품질 면에서는 2021년 버전이 압도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큰 크기 때문에 상당한 무게를 자랑합니다. 7kg 정도의 무게이며, 전체적으로 중후한 느낌을 주는 스피커입니다.
함께 동봉되어 있는 리모컨을 통해 다양한 모드를 맞출 수 있으며, 모드 전환은 LED 빛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스플레이를 따로 마련해서 지금 설정되어 있는 모드를 보여주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빠르게 모드 전환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는 매력적인 부분이겠죠?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욕실에 설치를 해두고 샤워를 할 때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10만 원대 pc 스피커 추천 모델 중에서도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모델이며, 부담스러운 사이즈를 감내할 수 있다면 다른 불편함이나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은 눈에 띄지 않을 것입니다.
사운드 품질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뛰어난 공간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선명하고 깔끔한 중고음을 들려주며, 저음역대에서도 넉넉한 힘을 보여줍니다. 전작과 비교를 해본다면 특히 저음에 많이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60W는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타격감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영화를 볼 때, 음악 감상을 할 때, 게임용으로 사용할 때 몰입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크기는 상관이 없지만, 엄청 비싼 고가의 pc fi 스피커는 부담스럽고 저렴한 스피커는 성능이 불만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pc 스피커 추천 모델을 일곱 가지 정리했습니다. 정리한 순서는 가성비 순위 혹은 성능 순위와 무관하며, 이 중에서 어떤 종류를 선택하더라도 만족도가 높을 것입니다. 합리적이고 똑똑한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