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몰입감을 높여주는 넉넉한 화면, 마찬가지로 몰입감을 높여주면서 체감 속도까지 빨라지는 고주사율, 작업성과 화질을 높이는 고해상도는 모니터를 준비하면서 반드시 따져봐야 할 부분이죠?
다만, 제목에 적어둔 대로 32인치 모니터 중에 144Hz 주사율과 QHD 해상도를 동시에 지원하는 모니터는 종류가 적습니다. 선택폭이 좁아서 좋은 모니터를 찾아보기 어려워요.
그래서 QHD와 32인치 크기는 챙기되 164Hz를 지원하는 모니터까지 함께 비교하면서 살펴보는 게 좋습니다.
- 164Hz를 선택한다고 해서 가격 차이가 나지는 않아요. 그러니 144~164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로 알아보는 게 무조건 유리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대 주사율 164Hz를 지원하는 제품을 포함해서 용도별, 예산별 3가지 제품을 추렸습니다. 혹시 어떤 모니터가 좋은지 알아보고 있었다면, 엮어둔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정보
모니터는 크기, 해상도, 주사율뿐만 아니라 응답 속도, 최대 밝기, 패널 종류와 유형, 색상 재현력, 스탠드 기능과 마감 품질, 브랜드와 보증 정책, 판매량과 실사용자 후기를 함께 살펴봐야 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항목을 체크하고 비교한다는 건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어려운 작업이에요. 그래서 제가 대신 했습니다.
이번에 정리한 3가지 제품은 단순히 크기, 해상도, 주사율만 살펴본 게 아니라 구매 가이드에 맞춰서 모든 항목을 비교했으니,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분명 찾으실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3위 (가성비형) : 디엑스 32인치 모니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32인치 크기와 높은 주사율, QHD 화소에 IPS 패널까지 사용했지만, 가격은 저렴합니다.
같은 제원을 가진 타 모니터와 비교했을 때 가장 저렴한 수준이죠. 모니터를 장만할 때 낮은 가격이 제일 중요하다면 추천합니다.
두 번째 장점은 보증 정책입니다. 제품을 받고 14일 내 불량이 발생하면 조건 없이 새 제품으로 교환합니다. 그리고 무상 1년 A/S를 지원하고, 유상 4년 A/S도 가능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품질 걱정이 앞서는 게 사실인데, 보증 정책이 넉넉해서 조립 품질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사실 디엑스라는 브랜드는 생소하죠? 그래서 모니터 정면에 브랜드 각인이 있으면 오히려 거슬립니다.
하지만 겉으로 봤을 때 브랜드가 보이지 않고, 4mm 베젤 두께로 깔끔한 디자인도 잘 살렸습니다. 특별한 매력 포인트가 있는 디자인은 아니지만, 물리지 않고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형태입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브랜드입니다. 같은 제원이라도 대기업 모니터를 선택하는 이유는 A/S 편의성, 패널과 AD보드, QC 품질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제원이 동일해도 중소기업 모니터는 실제 측정치가 떨어지거나, 마감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품질이 중요한 사용자에게 중소기업 브랜드는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두 번째 단점은 판매량입니다. 디엑스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은 판매량이 많지 않습니다. 즉, 신뢰할 만한 실사용자 데이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렴하다고 해도 덜컥 선택하기 부담스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위 (게임용) : 삼성전자 오디세이 G5 모니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커브드 디자인입니다. 넉넉한 32인치 크기에 시야가 가득 차는 1000R 곡률을 적용해서 몰입감이 압도적입니다. 빠른 반응 속도와 주사율까지 고려하면 게이밍 디바이스를 찾는 분에게 가장 먼저 얘기하고 싶은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모델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브랜드와 판매량입니다. 모니터 명가인 삼성전자가 작정하고 만든 오디세이 시리즈입니다. 브랜드부터 신뢰도가 높고, 판매량까지 많아서 대충 선택해도 실패할 일이 없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가격입니다. 대기업 모니터는 기술력은 좋지만,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죠? 오디세이 G5 모니터는 가격까지 합리적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니터는 아니지만, 적어도 브랜드 때문에 거품은 끼지 않았습니다.
네 번째 장점은 견고한 스탠드입니다. 32형 모니터는 무거워서 스탠드 역할이 중요합니다. G5 모니터는 스탠드를 견고하게 잘 만들었고, 고정력이 뛰어납니다. 실사용자 평가에서도 스탠드 완성도가 좋다는 의견이 자주 보입니다.
다섯 번째 장점은 빛샘 현상이 없다는 겁니다. VA 패널을 사용해서 빛샘 현상이 없고, 반응 속도가 빠릅니다. 그리고 IPS보다 눈 피로도가 훨씬 낮습니다. 다만, 눈이 조금 더 피로해도 쨍하고 밝은 화면을 선호한다면, IPS 패널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패널 곡률입니다. 게임이나 멀티미디어용으로 가정에서 쓰기 좋은 1000R 곡률입니다. 하지만 디자인 작업이나 조금의 왜곡도 허용할 수 없는 전문 작업 용도로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취향에 따라 곡률 패널이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위 (고성능형) : LG전자 QHD 울트라기어 모니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패널입니다. 같은 IPS 패널이라도 등급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울트라기어 모니터에는 등급이 높은 나노 IPS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일반 IPS 패널보다 명암비가 높고 색 재현율도 뛰어납니다.
특히 DCI-P3 영역을 98% 지원하면서 생생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색상 표현력은 디자이너가 사용해도 될 정도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스탠드 성능입니다. 울트라기어 스탠드는 고정력이 좋을 뿐만 아니라 높낮이 조절과 회전, 틸트 조절까지 가능합니다. 별도로 암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자 시야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장점은 실제 성능입니다. 요즘에도 제원과 괴리감이 큰 체감 성능으로 욕먹는 모니터가 있죠? LG 울트라기어는 다양한 IT 전문가 테스트를 거쳤고, 측정치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걸 증명했습니다.
물론 실사용자 사이에서도 성능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동일한 그래픽 옵션에도 화질이 너무 좋아져서 놀랐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네 번째 장점은 높은 주사율입니다. 164Hz 주사율로 144Hz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을 출력합니다. 다만, 고주사율 모니터에서 20Hz 차이는 드라마틱한 수준은 아닙니다. 옆에 두고 보면 차이가 느껴지지만, 각각 사용하면 큰 의미를 둘 정도는 아닙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가격입니다. 고성능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이라서 가격대가 비쌉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해서 성능이 부족하냐고 질문한다면,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모니터라 생각합니다. 할인 기회까지 잡으면 가성비를 더 살릴 수 있습니다.
모니터 정보 갈무리
오늘은 32인치 qhd 144hz 모니터 추천 제품을 3가지 알아봤습니다. 각 제품이 해당하는 가격대에서 가성비가 제일 좋다고 할만한 제품이고, 동시에 실사용자 사이에서 평가도 좋은 제품입니다.
예산에 맞춰서 3가지 제품 중 하나를 고른다면, 만족감은 알아서 따라올 거예요. 아무쪼록 보탬이 되는 정보였길 바랍니다.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