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진공 믹서기 추천 (가격과 가성비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가성비를 사랑하는 리뷰티입니다. 오늘은 진공 믹서기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모터의 출력과 회전 수, 칼날의 재질과 유형, 진동과 소음 수준, 세척 및 사용 편의성, 구성품, 브랜드 인지도 및 A/S 수준을 고루 비교하고 분석했으며, 성능 수준에 맞는 가격인지 따져보기도 했습니다. 참고하신다면 최고의 가성비 믹서기와 블렌더를 고르실 수 있습니다.

1. 필립스 진공 초고속 믹서기

필립스-초고속-진공-믹서기-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줘요.
  • 날을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어요.
  •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 꼼꼼한 진공 모드로 영양소를 확실하게 지킬 수 있어요.

단점

  • 소음과 진동이 크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용량 1.8L
용도 가정용, 업소용
커터 1종, 트리플 액스
소비전력 1,400W

최저가 확인하기
필립스의 진공 믹서기 추천 모델은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과일을 갈았을 때 층 분리가 되지 않고, 채소를 갈았을 때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진공 블렌딩의 기본 효과겠지만, 진공 상태를 얼마나 더 잘 만드느냐에 따라 효과의 차이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필립스는 어떨까요? 가격에 걸맞은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일반 믹서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영양소가 2배 정도 더 유지되고, 과즙 분리 현상 역시 거의 나타나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진공 상태를 만듭니다.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발열도 많이 잡은 모습입니다.

단순히 진공 상태를 만드는 능력만 좋은 게 아닙니다. 분당 35,000번의 속도로 회전하는 초고속 회전 모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진공 테크놀로지와 만나서 벨벳처럼 부드러운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을 놓치지 않기 위해 원터치 진공 해제 방식을 채택했으며, 얼음을 분쇄하는 능력도 부족함을 찾을 수 없습니다.

용기는 2.0L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1.8L의 용량까지 무난하게 블렌딩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사용해도 넉넉한 수준이죠. 그리고 트라이탄 재질로 용기를 만들어서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참고로 트라이탄 재질은 식기세척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꼼꼼한 세척을 할 수 있도록 칼날을 완전히 분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진공 상태로 만들 때와 믹서기로 분쇄할 때 소음이 큰 편입니다. 특히 진공 상태로 만드는 과정이 시끄럽고 진동이 큰 편인데, 시중의 모든 진공 믹서기가 진동과 소음이 크다는 것을 고려하면 고질적인 문제라고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그리고 하부에 쿠션감이 있는 천을 깔아두는 것으로 진동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으니 치명적인 단점은 아닐 듯합니다.

디자인과 기본 성능, 사용 편의성과 카페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탄탄한 내구성까지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믹서기 추천 모델이며, 선택하면 후회할 일이 없는 진공 블렌더입니다.

필립스-진공-초고속-블렌더-HR-3752-2L


2. 보아르 에이블 초고속 진공 블렌더 대용량 믹서기

보아르-에이블-초고속-진공-블렌더-대용량-믹서기-추천-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상당한 판매량을 자랑하는 모델이에요.
  • 비교적 소음이 적고 부드럽게 잘 갈려요.
  • 무게가 가벼워서 이동이 편리해요.
  • 얼린 과일도 쉽게 갈 수 있어요.

단점

  • 세척하기 어려운 구조라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용량 1.75L
용도 가정용
커터 1종, 6중 날
소비전력 800W

최저가 확인하기
필립스의 초고속 믹서기 추천 모델이 성능은 만족스럽지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성능을 조금 낮추고 가성비를 더 높이는 방식으로 보아르 에이블 대용량 초고속 진공 믹서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공 방식으로 식재료의 산화 및 거품, 층 분리를 방지하고, 풀 스테인리스로 제작된 6방향 입체 분쇄 날이 재료를 곱게 갈아줍니다. 모터는 최대 30,000RPM을 낼 수 있으며, 열 배출 설계도 탁월합니다. 용량은 1.75L로 여전히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이며, BPA-Free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된 용기는 환경호르몬을 내보내지 않습니다.

성능 비교를 해보면 전체적으로 필립스보다 성능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성능 저하가 느껴지지는 않죠? 하지만 가격비교를 해보면 가격은 반 이상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믹서기 추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1400W의 필립스와 달리 800W의 출력을 내는 보아르 블렌더는 그만큼 분쇄하는 힘이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800W 정도의 출력이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카페와 같은 곳에서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진공 모듈은 85Kpa 압력으로 작동하는데, 이 정도 값이라면 진공 블렌더의 특성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니, 다시 보고 또 봐도 가성비가 좋은 추천 모델입니다.

물론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있습니다. 82cook의 후기를 봤을 때 눈에 띄는 단점 중 한 가지는 세척과 관리가 어려운 구조라는 것입니다. 별도로 세척 기능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세척 기능의 성능도 부족하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습니다. 내구성에 대한 의심을 담고 있는 82쿡의 이용 후기도 보입니다만, 가격대에서 기대할 수 있는 수준 이하는 아닙니다.

과일과 채소의 영양소를 쉽게 섭취하기 위해서 착즙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제는 굳이 비싼 착즙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보아르와 같은 저렴한 진공 믹서기로 파괴되지 않은 영양소들을 챙기면 될 것 같습니다.

보아르-에이블-초고속-진공-블렌더-대용량-믹서기-VO-KI012


3. 한샘 오젠 3세대 초고속 진공 블렌더

한샘-오젠-3세대-초고속-진공-블렌더-레드-HAF-HB600-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세척하기 편한 구조를 갖고 있어요.
  • 실물이 더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 과일 껍질과 씨도 완벽하게 분쇄할 수 있어요.

단점

  • 전체적인 마감이 저렴한 느낌이라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 작동 시 모터 타는 냄새가 난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용량 1.5L
속도 조절 3단
커터 1종, 스테인리스
분당 회전수 22,000RPM

최저가 확인하기
먼저 정리한 대용량 블렌더가 부담스럽다면, 조금 사이즈를 줄여서 한샘 오젠 3세대 초고속 진공 믹서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020년도에 큰 사랑을 받았던 1세대와 2세대에서 더 발전하여 3세대가 공개되었고, 많은 분들이 꾸준히 장만하고 있는 추천 모델입니다.

색상은 레드, 실버, 로즈 골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타 모델 대비 각지고 깔끔한 느낌이 더 강조되었습니다. 사진보다는 실물이 훨씬 예쁘다는 인상을 줍니다. 간혹 초기 불량을 경험한다는 의견이 있지만, 한샘이기 때문에 초기 불량에 대한 A/S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성능 수준이고, 특히나 눈에 띄는 장점은 보통의 진공 믹서기 추천 모델보다 작동 시 소음이 작다는 것입니다. 진공 분쇄기를 쓰고 싶은데, 소음이 거슬린다면 한샘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단, 타 모델 대비 조용한 편일 뿐 기본적으로 진공 블렌더는 소음이 크다는 점을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쇄 성능은 과일을 갈았을 때 씨의 형체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는 됩니다. 600W의 출력으로 먼저 얘기한 종류보다 부족한 힘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용기의 용량이 줄었기 때문에 여전히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큰 불편함이 없는 수준이며, 만약 부족하다면 갈아주는 시간을 조금 더 늘려주시면 됩니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 조금은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분당 회전수 역시 22,000RPM으로 먼저 믹서기 추천을 했을 때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애초에 분당 22,000번의 회전을 한다는 것이 느린 수준은 아니죠?

전체적으로 봤을 때 크게 불편한 구석이 없는 모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준다고 얘기하기는 어려운 모델이라 아주 적극적으로 추천을 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어쭙잖은 상품보다는 후회할 확률이 낮은 믹서기라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샘오젠-3세대-초고속-진공-믹서기-로즈골드-HAF-HB600


4. 테팔 진공 믹서기 프레시 부스트

테팔-진공-블렌더-프레시-부스트-가성비-모델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사용하기 편한 구조를 갖고 있어요.
  • 얼음 갈리는 기능도 훌륭하게 작동해요.
  •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용량이에요.
  • 텀블러형 용기 덕분에 휴대가 간편해요.

단점

  • 블렌딩 완료 후 핀트가 어긋나면 힘이 많이 들어간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텀블러의 밀폐 기능이 완벽하지 않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용량 600ml
용도 가정용
커터 1종, 스테인리스 스틸 4중 분리형
소비전력 800W

최저가 확인하기
테팔이라 해서 꼭 기술력에만 중점을 두고 가격을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테팔도 저가형 진공 믹서기가 있으며, 저가형 중에서 가성비가 좋은 상품은 프레시 부스트 믹서기 추천 모델입니다. 전체적인 구조가 보통의 진공 분쇄기보다 단순한데, 테팔의 뉴트리 킵 진공 기술이 탑재되었기 때문입니다. 복잡하지 않는 구조물로 진공 상태를 만들 수 있는 것이죠.

800W의 모터가 사용되었고, 파워 앨릭스 칼날 기술이 적용된 커터가 설치되었기 때문에 항산화 블렌딩을 하는 동시에 재료의 덩어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곱게 믹스할 수 있습니다.

테팔 진공 블렌더 프레시 부스트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텀블러 일체형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진공 블렌더로 갈아낸 음료를 텀블러에 별도로 담아서 보관하다가 섭취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테팔의 추천 모델은 보관 용기로 따로 옮길 필요 없이 뚜껑만 교체해서 텀블러로 사용하면 됩니다.

분쇄 기능과 휴대성에 중점을 둔 모델이기 때문에 용량이 크지는 않습니다. 600ml의 사이즈로 1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용량입니다. 용량 대비 가격을 따져봤을 때 마냥 저렴한 믹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보통의 소형 모델에서는 볼 수 없는 커터 분리 세척을 지원하고, 테팔의 뛰어난 진공 기술이 적용되어 있으며, 얼음도 곱게 갈 정도로 기본기도 탄탄한 추천 모델이니, 가성비로 본다면 아주 좋은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클리앙이나 뽐뿌를 보면 텀블러 전용 뚜껑의 이격이 있고, 밀폐력이 떨어진다는 얘기가 가끔씩 보입니다. 이 부분은 충분히 A/S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이기 때문에 교체에 대한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해당 모델을 선택할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핸드 믹서기보다 소형 믹서기가 좋고, 소형 블렌더 중에서 고성능 모델을 찾으신다면 테팔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미국 직구를 할 수도 있는 모델이지만, A/S를 고려하면 국내 모델이 더 좋을 듯합니다.

테팔-진공-블렌더-BL1811KR


5. 웨이드 초고속 진공 믹서기

웨이드-초고속-진공-블렌더-믹서기-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업소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어요.
  • 전체적으로 사용자 리뷰 및 후기가 좋은 편이에요.
  • 분쇄기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는 수준의 다지기 기능을 보여줘요.
  • 내구성이 뛰어나요.

단점

  • 소음이 너무 크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용량 1L
용도 가정 및 업소 겸용
커터 6종, 스테인리스
분당 회전수 26,000RPM

최저가 확인하기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식자재를 진공 상태로 보관하는 것 자체가 영양소 파괴를 막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진공 블렌더의 보관 기술을 일반 식자재에 적용할 수는 없을까요? 웨이드는 가능합니다. 지금 전용 밀폐용기를 추가로 구성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 이 용기가 있으면 식자재를 담고 밀폐한 뒤에 진공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용 편의 기능만 좋은 것은 아닙니다. 80kPa 진공 모듈이 적용되어 있으며, 믹서기에 반 정도 마시멜로를 담고 진공 상태를 만들면 용기 가득하게 차오르는 마시멜로를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이 정도 성능이라면 과일을 갈았을 때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고, 거품 층이 적어지며, 갈변 현상도 지연됩니다.

앞서 전용 용기를 활용해서 갈지 않은 식자재도 진공 상태로 밀폐한 뒤에 보관할 수 있다는 얘기를 했는데, 일반 식자재 역시 진공 보관을 통해서 영양소 손실을 막고 고유의 맛을 유지하며, 보관 기간을 최대로 늘릴 수 있습니다. 육류의 경우에는 보관 기간이 3배까지 늘어나기도 합니다. 냉장고의 여유 공간이 늘어난다는 것은 덤이죠.

또 다른 장점을 하나 더 꼽는다면, 75dB 수준으로 소음 설계가 상당히 잘 갖춰졌다는 것입니다. 모델의 디자인을 보면, 용기를 넣은 뒤 추가적으로 덮개를 하나 더 씌우는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 덮개 덕분에 방지되는 소음도 상당한 수준입니다. 참고로 75dB 이면, 같은 용량에서는 거의 최저 소음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26,000RPM의 속도로 돌아가는 6중 칼날은 채소와 과일의 형체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갈아낼 수 있으며, 견과류와 쌀알과 같은 작은 알갱이도 분쇄할 수 있습니다. 웨이드가 있으면 분쇄기나 커피 그라인더, 푸드 프로세서와의 차이를 모두 극복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외에도 진동을 막기 위한 바닥의 흡착식 패드 설치를 했다거나, 더쿠와 디시의 이용 후기, 내구성과 안전성, 과열 장지 구조 등,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 믹서기 추천 모델입니다.

웨이드-초고속-진공-믹서기-WD-VC501MG


6. 볼토 초고속 진공 블렌더

볼토-초고속-진공-블렌더-B573-믹서기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구성품이 다양해요.
  • 소음과 진동이 타 모델 대비 적은 편이에요.
  •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마감이 잘 되어 있어요.
  • 빠른 회전수를 자랑해요.

단점

  • 타는 냄새가 많이 난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뚜껑이 너무 뻑뻑해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용량 1.5L
용도 가정, 업소 겸용
커터 1종, 별 모양 7중 날
분당 회전수 34,900RPM

최저가 확인하기
볼토 초고속 진공 블렌더는 2021 최신 모델인 동시에 다소 비싼 모델입니다. 그래서 2020 출시 모델보다 사용자가 적을 수밖에 없고, 적극적으로 추천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추천드릴 수는 있습니다. 일단 구성품이 많습니다. 기본 구성 자체가 풀 패키지이기 때문에 별도로 용기 장만을 할 필요가 없으며, 그만큼 활용도가 넓어졌습니다.

1,400W의 강력한 출력을 내는 모터가 분상 34,900RPM의 속도로 회전하기 때문에 어떤 식재료도 잔류물이 남지 않습니다. 더불어 블렌딩을 하는 속도를 1~10단계로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키위를 갈 때 씨를 남겨두고 갈아내는 등의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분쇄 날은 7중으로 제작되어서 효율이 좋습니다. 모터의 출력이 충분히 받쳐주기 때문에 7중 날 사용에도 문제가 전혀 없으며, 얼음과 과일을 동시에 담아서 스무디를 만들 때에서 30초 정도만 기다리면 충분합니다.

또 다른 장점을 하나 더 꼽는다면 100도씨를 넘는 뜨거운 음식도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양 요리를 할 때 뜨거운 재료를 갈아야 하는 순간이 많은데, 서양 음식을 자주 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에너지 절약 모드를 지원한다거나, 3중 안전 기능을 거친다거나, 발열 설계가 좋다거나, 세척이 간단하다거나, IPMS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등, 장점이 많은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감만 없다면 아주 좋은 믹서기 추천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단, 한 가지 얘기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모터의 회전수가 높으면 그만큼 마찰열이 심해진다는 것입니다. 즉, 차갑게 먹어야 영양 손실이 없는 식재료를 사용할 땐 마냥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높은 RPM을 지원하는 것은 분명 좋은 부분이지만, 무조건 높은 RPM을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볼토를 선택하신다면 상황에 맞게 RPM을 설정하시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볼토-초고속-진공-블렌더-B573-메탈릭-그레이


7. 도깨비방망이 초고속 진공 믹서기

도깨비-방망이-진공-블렌더-믹스텐-추천

실시간 리뷰 & 최저가 보기

특징 및 장점

  • 진공 믹서기 중에서 압도적으로 저렴해요.
  • 세척하기 쉬운 구조를 갖고 있어요.
  •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요.

단점

  • 내구성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일부 있어요.
  • 기본기가 약하다는 의견이 극히 일부 있어요.
용량 1L
용도 가정용
커터 2종, 십자, 일자
소비전력 350W

최저가 확인하기
가정용 핸드 믹서기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죠? 도깨비방망이는 핸드형으로 인지도를 쌓은 브랜드이지만, 핸드 블렌더만 만드는 곳은 아닙니다. 일반 블렌더도 아닌 무려 진공 믹서기도 만드는 곳입니다.

기본적인 용량은 포지션이 살짝 애매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커터 종류를 보면 잘 갈릴지 의문이 들기도 하며, 소비 전력을 보면 출력도 부족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사실 완전히 틀린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도깨비방망이 초고속 진공 블렌더는 압도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의 일반 믹서기 추천 모델에서나 볼 수 있는 가격으로 진공 기능을 챙길 수 있죠.

이런 저렴한 가격대의 블렌더는 용기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은데 도깨비방망이는 진공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유리 컨테이너를 채택했습니다. 덕분에 색 배임이나 스크래치, 환경 호르몬에 대한 걱정이 없죠.

진공 상태를 만들 때 별도로 펌프를 연결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펌프를 연결하는 방식이 복잡하거나 까다롭지는 않기 때문에 가격을 생각하면 충분히 용납해 줄 수 있는 구조인 듯합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텀블러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고, 미니 분쇄 통도 기본 구성입니다. 구성 역시 가성비가 탁월하죠.

앞서 출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넌지시 했었는데, 진공 상태를 만들면 같은 출력에서도 입자가 더 곱게 갈립니다. 즉, 건더기와 부유물이 많이 남을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충분히 빠른 RPM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 시간을 늘려주면 고운 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 시간을 늘릴수록 마찰열이 많이 발생할 수 있고,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공 상태로 만드는 것 자체가 영양소를 지키는 방법이고, 사용 시간을 늘린다고 해서 일반 믹서기보다 영양소 파괴가 심해지지는 않으니, 이 부분 역시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충분히 허용해 줄 수 있는 범위로 보입니다.

일반 믹서기의 영양소 파괴, 갈변 현상, 층 분리가 싫고, 최대한 저렴하게 진공 블렌더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도깨비방망이의 진공 믹서기 추천 모델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도깨비방망이-초고속-진공-믹서기-블렌더-믹스텐-MIX-1900-아이보리
지금까지 주스를 만들고, 마늘 양념을 만들고, 원두를 분쇄하기 위한 여러 종류의 블렌더를 정리해봤습니다. 미니 버전의 믹서기도 있고, 닌자, 신일, 한일, 브라운, 쿠쿠, 맷돌, 켄우드, 블렌텍 등등, 분쇄기를 만드는 브랜드도 많지만, 제가 정리해둔 믹서기 추천 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신다면, 확실한 가성비로 후회할 일이 없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