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즙기 추천 : 진짜 힘 좋은 제품 BEST 3

착즙기를 쓰면 영양 손실 없이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원액을 뽑아서 텀블러에 담으면 휴대성까지 챙긴다는 장점이 있죠.

다만, 착즙기 추천 제품을 잘 알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아무 종류를 선택하면 구매하지 않은 것보다 못한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조금 강하게 표현하면, 돈을 주고 쓰레기를 사 온 꼴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즙을 잘 짜려면 과일이나 채소를 덩어리째 넣어야 하는데, 입구가 작아서 덩어리째로 넣기 어려운 제품은 아무래도 성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모터 힘이 약해서 착즙이 안 되는 제품이 있고, 모터 힘은 강하지만 내구성이 떨어져서 며칠 사용하다 보면 고장 나는 제품도 있습니다.

비교하며 찾은 착즙기 추천 제품

착즙기 추천 제품을 알아볼 땐, 구조 설계와 모터 힘, 내구성을 골고루 잘 살펴봐야 합니다. 더불어 작동 소음과 세척 편의성, 디자인과 가격까지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그런데 발품을 팔면서 착즙기를 알아본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편하게 좋은 제품을 고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비교하면서 찾은 가성비 착즙기 3가지를 알아봅니다.

혹시 착즙기를 장만하고 싶은데, 좋은 제품을 찾아서 방황하는 중이었다면, 이번에 정리한 3가지 제품으로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아로나 칼로스 쥬서2 원액기

착즙기 추천 첫 번째

첫 번째로 알아볼 제품은 아로나 칼로스 쥬서2 원액기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성능은 수준급으로 잘 나온 제품이죠. 가성비를 챙기되 저렴한 가격에 힘을 주고 싶을 때 선택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가격에 비해 강력한 모터 성능입니다. 비슷한 가격대로 나온 타 원액기를 보면 모터 힘이 약해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후기가 자주 보이는 반면, 아로나 칼로스 쥬서는 모터가 강력해서 마음에 든다는 사용자 평가가 많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간단한 세척입니다. 탈부착이 간편한 구조로 설계했고, 세척하는 과정이 간단합니다. 특히 구석에 음식이 끼는 구조가 아니라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만 원을 넘는 착즙기와 비교해도 아로나가 세척 과정이 더 간편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고가 제품을 중고로 넘기고 아로나를 꾸준하게 사용한다고 한 후기도 있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뛰어난 내구성입니다. 국내 생산으로 부품 품질과 조립 품질이 수준급입니다. 그만큼 내구성도 뛰어납니다.

매일 사용해도 착즙 성능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롱텀 후기가 많이 보이고, 저가형 중국산 제품과 급이 다르다는 평가도 자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소음입니다. 소음이 커서 거슬린다는 의견이 꽤 보입니다. 다만, 착즙기는 애초에 소음이 큰 가전이라는 걸 염두에 둔다면, 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수준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구조입니다. 주스가 나오는 입구 부분에서 즙이 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착즙이 끝나면, 제품을 기울여서 내부에 남은 즙을 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제품 무게가 가볍게 들만한 수준은 아니라서 손목이 불편하다면, 사용감이 크게 떨어지기도 합니다.

세 번째 단점은 구성품입니다. 제품을 세척하는 전용 솔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망을 세척할 땐 세척 전용으로 사용할 칫솔이 필요합니다.

아로나 칼로스 착즙기는 단점이 없는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일이나 채소즙을 짠다는 기본기는 놓치지 않은 제품이고, 가격이 합리적이라는 엄청난 장점을 가졌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서 기본기를 탄탄하게 잘 갖춘 착즙기 추천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아로나 칼로스 쥬서2를 고민하시기를 바랍니다.

제원 정리

원액기 / 주스기 전용 / 소비전력: 900W / [특징] 칼날 분쇄 / 찌꺼기 분리배출 / 착즙 망 / [부가] 스테인리스+티타늄 코팅거름망 / 대용량 투입구

2. 휴롬 착즙기 맷블랙

착즙기 추천 두 번째

두 번째로 알아볼 제품은 휴롬 착즙기 맷블랙입니다. 착즙기 분야에서 가장 판매량과 인지도가 높은 휴롬이 만든 제품이죠. 맷블랙은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잘 나온 제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투박한 디자인이 아니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 눈에 띄는 곳에 보관해도 됩니다. 사용할 때만 꺼내서 전원을 연결하는 불편함이 없죠.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으니,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서 선택하기도 좋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간단한 구조입니다. 첫 번째 제품은 탈착과 조립이 쉬워서 세척이 간편했다면, 휴롬 착즙기는 구조 자체가 단순해서 세척하는 게 더 간편합니다.

착즙기를 사용해 본 적 있다면 아실 거예요.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게 늘 곤욕이죠? 그래서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착즙기를 고르는 게 아주 중요합니다.

제품을 꼼꼼하게 관리하지 않아도 늘 깨끗하기를 바란다면 휴롬 맷블랙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장점은 저속 착즙입니다. 강력한 모터 힘으로 재료를 지그시 누르며 즙을 짭니다. 착즙을 느리게 진행하니, 발열로 인한 영양 손실이 없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기어비로 느린 만큼 모터 성능을 십분 발휘합니다. 착즙하고 남은 재료를 손으로 만져보면, 저가 제품과 확실하게 비교되는 마른 질감을 느낄 거예요.

네 번째 장점은 안정감입니다. 브랜드 인지도에 걸맞은 안정감을 보입니다. 손으로 만지기만 해도 부품 간 유격이 없고, 내구성이 좋다는 게 바로 느껴집니다. 오래 사용한 분이 남긴 후기에서도 내구성이 좋아서 마음에 든다는 평가가 자주 보입니다.

다섯 번째 장점은 깔끔한 착즙입니다. 잘못 만든 착즙기를 사용하면 마실 때 건더기가 느껴지는 경우가 있죠? 휴롬 맷블랙은 즙을 뽑으면서 건더기를 전혀 섞지 않습니다.

여섯 번째 장점은 작동 소음입니다. 소음이 전혀 없거나, 저소음으로 작동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착즙기와 비교하면 확실히 조용하게 작동합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가격입니다. 기본기가 탄탄한 만큼 가격이 비싼 제품입니다. 글을 쓰는 시각을 기준으로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할인 기회를 잘 챙긴다면 그나마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위쪽에 있는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버튼을 살펴보세요.

두 번째 단점은 상품 초기 불량입니다. 휴롬 맷블랙은 판매량이 많고, 사용자 후기에서 단점을 찾아보기 어려운 제품입니다.

그나마 보이는 단점이 제품 초기 불량 정도입니다. 하지만 초기 불량이 발생하면 휴롬에서 A/S를 빠르게 진행할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역시 초기 불량이 나오기 때문에 휴롬 제품만 가진 단점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애초에 초기 불량률은 휴롬이 더 적습니다. 판매량이 많아서 초기 불량 숫자가 많아 보일 뿐이죠.

제원 정리

원액기 / 쥬서 전용 / 수직 장착 / 90RPM / 소비전력: 150W / [특징] 저속 압축 / 다지기 / 찌꺼기 분리배출 / 자동 절삭 / 버튼 / [부가] 메가 호퍼 / 무게: 6.7kg / 멀티스크루 / 일체형 찌꺼기 컵 / 사용 시간: 30분 / 크기(가로 x 세로 x 깊이): 169x471x261mm

사용자 후기 펼쳐보기

1) 휴롬 맷블랙 착즙기를 장만해서 사용한 지 3개월 정도가 됐고,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솔직하게 얘기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주방 빈 곳에 대충 놔두면 분위기를 해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 아이템이 될 정도는 아니지만,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기 때문에 사용할 때만 꺼내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실제로 보면 부품 사이에 유격이 있다거나, 소재가 저렴한 느낌도 아니라서 디자인은 볼수록 마음에 들어요. 화려한 모양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무조건 마음에 들 겁니다.

실용적이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분해와 조립이 간편하고, 작동하는 방식도 간편합니다. 그래서 접근성이 좋고, 그만큼 자주 사용합니다.

저는 매일 사과, 오렌지, 당근, 샐러드, 시금치로 즙을 내고 마시는데, 건강도 아주 좋아진 느낌이 듭니다. 아마 세척하는 방식이 번거로웠다면, 이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을 듯합니다.

또 하나 마음에 드는 점은 작동 소음입니다. 착즙기는 시끄러워서 사용하기 꺼려지는 제품이 있는데, 휴롬 맷블랙은 주변에 피해를 줄 만한 소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슬로우 스피드 방식이라서 원재료 맛을 잘 살리고, 영양소도 잘 보존합니다. 소음이 적은 이유도 슬로우 스피드로 작동하기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슬로우 스피드가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착즙 시간이 길어서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착즙 되는 양을 생각했을 때 제품 부피가 크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을만합니다.

하지만 디자인, 조작 방식, 세척과 소음까지 장점이 훨씬 많은 제품이라서 십중팔구 만족할 거로 생각합니다. 혹시 고민하고 있었다면 지갑을 열어도 될 제품입니다.

3. 휴롬 M100 2in1 착즙기

착즙기 추천 세 번째

마지막으로 알아볼 착즙기 추천 제품은 휴롬 M100 2in1입니다. 착즙기와 블렌더를 합친 형태로 가정에 블렌더가 없을 때 고려할 만한 제품입니다.

실시간 후기와 가격 확인하기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장점은 다용도로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착즙기처럼 착즙 주스를 만들고, 청이나 두유 등, 음료를 만들 뿐만 아니라, 채소 다짐, 아이스 분쇄로 만드는 스무디 음료, 식재료 분쇄와 다양한 요리 활용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활용하는 제품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간편한 사용 방법입니다. 착즙기 모드와 블렌더 모드를 변경하고 싶을 땐, 용기 종류만 바꾸면 됩니다.

세 번째 장점은 조용한 작동 소음입니다. AC 모터를 사용해서 약 60dB 수준으로 작동합니다. 다른 착즙기와 비교하면 엄청 조용한 편이죠?

네 번째 장점은 탄탄한 성능입니다. 착즙 용도가 됐든, 블렌더 용도가 됐든, 탄탄한 모터 힘과 RPM을 기반으로 훌륭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착즙하는 메인 기능과 분쇄하는 부가 기능을 합친 제품이 아닙니다. 착즙과 분쇄 기능 모두 메인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말 그대로 2in1 구조를 가진 제품이죠.

다섯 번째 장점은 뛰어난 내구성입니다. 휴롬은 초창기부터 내구성이 좋기로 소문났지만, 세대를 거듭하면서 내구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한 번 장만하면 오래 쓸 수 있어서 가격이 비싸게 나왔더라도 가성비는 충분히 챙깁니다.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점은 비싼 가격입니다. 블렌더와 착즙기를 각각 장만할 때보다 가격 부담이 적지만, 가격 자체만 놓고 보면 비쌉니다. 그래서 덜컥 장만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활용성입니다. 블렌더와 착즙기가 다 필요한데, 때마침 블렌더와 착즙기가 모두 없는 상황이라면 선택하기 딱 좋습니다.

하지만 블렌더와 착즙 기능 중 한 가지만 사용할 예정이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러니 사용 목적을 잘 고민하면서 선택해야 할 착즙기입니다.

제원 정리

원액기 / 쥬서+분쇄 / 수직 장착 / 26,000rpm / 소비전력: 200~1,000W / [특징] 저속 압축 / 분쇄 / 얼음 분쇄 / 자동 절삭 / 자동 세척 / 스무디 기능 / 버튼+다이얼 / 주스 필터 / 메가 호퍼 / 블렌더 (2L), 착즙기 (0.4L) / 다중 날 / 무게: 9.5kg / 착즙기 크기(가로 x 세로 x 깊이): 296x492x245mm / 블렌더 크기(가로 x 세로 x 깊이): 296x530x186mm

오늘은 세 가지 착즙기 추천 제품을 알아봤습니다. 가격대별로 판매량이 많고, 사용자 평가도 좋은 제품만 정리했죠.

시중에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이번에 정리한 제품으로만 고민해도 후회할 일은 절대 없으실 거예요. 물론 가성비도 알아서 따라올 거로 자부합니다.

아무쪼록 마음에 쏙 드는 착즙기를 고르는 데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에게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